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치과치료궁금해요

[대전치과] 충치치료에 관한 보고서 대전즐거운치과 Q&A


[대전치과/대전즐거운치과] 충치치료에 관한 보고서 대전즐거운치과 Q&A



질문1) 이가 썩는 것도 유전인가요? 음식을 먹고나서 칫솔질을 해도 충치가 없었는데
생겨난 것이 유전이 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1) 충치는 유전적인 기질이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연구자들이 생각합니다.
열심히 칫솔질을 하고 충치에 대해 방어를 최대화 한다면 충치는 줄어들 수 있게 됩니다.





질문2) 충치는 치료 재료가 각각 가격의 차이가 크던데 어떤게 좋을까요?
답변2) 대전치과 즐거운치과에서 충치 치료의 재료는 비용, 재료의 평균수명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 비싼 재료를 사용해도
구강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게 되면 충치가 또 다시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질문3) 어금니 부분이 전부터 썩기 시작하는데 꼭 충치치료를 받아야 하는건가요?
답변3) 아프지 않다고해서 그냥 썩기 시작하는 어금니를 그냥 놔두시면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기에
(이가 시린다거나, 음식물 찌거기가 끼게 되거나) 이런 통증을 느끼고 계시다면 충치가 이미 진행되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으므로 대전치과 즐거운치과 에서 충치치료로 예방을 하셔야 합니다.






질문4) 충치치료 후에 관리를 하려면?
충치를 제거한 후에는 그 부위를 본을 떠서 기공소로 보내지게 되어 2~3일 정도 후에 환자에게 맞는 보형물이
대전치과 즐거운치과 병원에 도착하게 됩니다. 충치가 있던 부분에 치과용 접착제를 붙이고 높낮이를 맞추면 치료가 끝납니다.




질문5) 충치를 치료하고나서 다시 또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일 년에 한번정도는 치과 정기검진을 통하여 충치가 있는지 확인하여 대전치과 즐거운치과 에서 신경치료, 크라운수복, 포세린 수복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