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턱관절

[턱관절/턱관절장애] 턱관절장애의 증상으로 인한 치료


[턱관절/턱관절장애] 턱관절장애의 증상으로 인한 치료


대전치과에서 말하는 턱관절장애의 증상으로는 '통증', '팔다리 저림 증상', '움직임 제한' 등이 있습니다.
턱관절은 그냥 턱의 통증만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심하게 될 경우에는 척추가 휘게 되고,
목 허리 통증, 팔다리 저림 증상도 있을 수 있습니다.


 


턱관절장애 자가진단법으로 혹시 턱관절이 아닌지 검사하여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직접 따라해 보시고 턱관절장애로 이상이 있다면, 대전 즐거운치과 에서 턱관절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턱관절 자기 진담 검사 방법에 관한 설명 입니다. 턱관절장애가 있는지 없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첫번째방법, 새끼 손가락을 양쪽에 귓구멍에 넣어 살짝 눌러 주면서 입을 천천히 벌렸다가
다물어 봅니다.
만약, 턱관절장애 증상으로 딸깍딸깍 하는 소리가 나면 턱관절이 좋지 않아 소리가 나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대전치과의 전문의를 찾아 가시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오른손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손가락을 같이 한꺼번에 붙여서 입안에 넣어 봅니다.
정상적인 경우에는 세개 손가락이 부드럽게 입안에 들어갈 정도로 입이 벌어져야 하나
만약 부드럽게 입이 벌어지지 않으면 개구장애(입을 벌리는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 손거울을 보고 들면서 입을 천천히 벌렸다가 살짝 다물어 봅니다.
턱관절장애 진단시 유의할 점으로는 시작<->끝이 항상 어금니가 닿은 상태가 되어야 하는 것 입니다.




턱관절장애 치료를 잘하는 대전즐거운치과에서 턱관절 치료를 받지 않고, 그냥 놔두고 방치하게 되면 턱에 소리가 나거나, 팔다리 저림증상,  척추가 휠 수 있는 더 심한증상까지 갈 수 있으니 먼저 턱관절 증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미리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