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임플란트/대전임플란트잘하는곳] 혹시 잇몸이 약해서 임플란트 못하게 되나?



[대전임플란트/대전임플란트잘하는곳] 혹시 잇몸이 약해서 임플란트 못하게 되나?



혹시 잇몸이 약해서 임플란트 못하게 되나?

물론 임플란트를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안한다고 표현하는 것이 더 맞는 표현일 것입니다. 치아가 빠지면 제일 먼저 떠올리게 되는 치료가 임플란트일 정도로 임플란트는 대중화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시술비용도 많이 저렴해져서 임플란트 시술을 정말 많이 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은 잇몸뼈에 나사모양으로 된 임플란트 몸통을 박아넣는 것인데 벽에 못을 박는 것과 유사하게 벽이 튼튼하지 않다면 못이 금방 빠지듯이 잇몸뼈가 약하거나 부실하다면 임플란트를 오래 못쓰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튼튼한 잇몸에다 임플란트를 심어주어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경우에 잇몸이 튼튼한 것은 아닌데 이런 경우 잇몸뼈 이식이나 잇몸뼈 모양을 변경시키는 조치 등을 통해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게 됩니다. 따라서 거의 대부분의 경우 임플란트 시술은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치료기간은 얼마나 걸릴까?

임플란트는 나사선이 있는 부분이 치아의 뿌리에 해당되는 픽스쳐라고 하는데 이것이 잇몸뼈에 심어진 다음 아래텃뼈는 3개월,
위텃뼈는 6개월 후 치아를 만들어서 기능을 하도록 완성시키게 됩니다.
위 치료기간에서 잇몸뼈의 상태나 모양 등 여러고려요소에 따라 1-2개월 기간이 연장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임플란트를 수술하자마자 바로 기능을 하도록 하는 노력을 많이 하고는 있습니다만 아직은 불안한 단계입니다.

치아를 뽑은 다음 잇몸뼈가 완전히 아물때까지 2-3개월 기다린 후 픽스쳐를 심어주게 되고
뼈이식을 한 다음에는 픽스쳐를 심을 때까지 길면 6개월 정도를 기다리기도 합니다.




 





임플란트 장점

1. 임플란트는 인접치아를 갈지 않아 썩거나 시릴 염려가 없고, 다른 치아에 전혀 부담을 주지 않으므로 치아의 수명이 길어집니다.
2. 임플란트는 씹는 힘이 자연치아와 유사하여 끼웠다 뺐다하는 불편이 적습니다.
3. 임플란트는 치아와 유사해 부담없이 웃거나 이야기 할 수 있으며 이물감이 없어 편안하고 접착력 또한 자연치아와 유사합니다.
4. 임플란트는 식립함으로써 턱뼈의 흡수를 방지하여 턱뼈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키고 다른 보철물에 비해 수명이 아주 깁니다.
5. 심미적 안정을 대인관계나 생활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6. 임플란트는 브릿지처럼 발치된 치아 옆 자연치아를 깎을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법

1. 임플란트 치료를 받고 난 후의 환부는 적어도 24시간 동안 양치질을 하지 않고 가글을 이용하여 세척합니다.
하지만 환부를 제외한 곳은 양치질로 닦아도 좋습니다.
2. 수술 후 2일간 시술 부위를 약 20분 가량 얼음 찜질을 한뒤 10분 쉬었다가 다시 얼음찜질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3. 만약 코피가 나올 수 있는데 이땐 코를 강하게 풀면 안됩니다.
4. 시술 후 2~3일까지 뜨거운 목욕, 찜질, 격한 운동은 삼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