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치주치료

[대전치과추천병원]충치치료 후 이가 시려요

 

 

 

충치치료 후 이가 시려요

[대전치과추천병원]즐거운치과

 

 

 

 

안녕하세요 [대전치과추천병원]즐거운치과입니다.

 

어릴 때는 물론 어른이 되어서도 치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충치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어렸을 때 생긴 충치를 제대로 치료하지 않는 것 또한 계속해서 충치때문에 고생을 해야 하기도 합니다.

 

 

 

 

 

충치가 생기면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충치치료 후에 이가 시린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어금니나 앞니의 충치를 치료할 때는 치아의 썩은 부분을 깎아 내기 때문에 이시림 현상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깎아낸 부분을 특정 재료로 덮는다고 해도 이 같은 재료는 치아보다 열전도율이 높고 치아와 다른 성분이기 때문에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 이가 시리게 됩니다. 때문에 충치 치료를 받은 후에 얼마 되지 않아 이시림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보통 일정기간이 지나면 치아의 신경조직이 치아 성분과 비슷한 물질을 생성해서 충치 치료를 받은 치아를 보호하기때문에 이시림 현상은 없어지게 됩니다.

 

보통 한달에서 세달 정도면 이시림 현상은 사라지는데요,

이시림 현상이 너무 심하다거나 오랜시간 지속될 경우에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충치 치료라 할지라도 치료 후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치아는 치료후에 정상적인 치아보다 많이 약해져 있습니다.

치료한 치아와 특정 재료 상이에 틈이 생기면 또 다른 충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후에 관리에 신경써야 합니다.

 

관리를 잘못해서 애써 치료해놓은 치아에 다시 충치가 생기면 그거만큼 불편한 일도 없겠죠,

 

치료를 받았다고 해서 무조건 안심하지 말고, 정기적으로 치과에서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