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임플란트치과추천/최후의수단임플란트

 

 

 

최후의수단, 임플란트

[대전임플란트치과]즐거운치과

 

 

 

 

 

안녕하세요, [대전서구임플란트]즐거운치과 입니다.

 

 

임플란트의 기술이 날로 발전하고 보편성 또한 높아졌습니다.

 

그로인해 치주질환으로 치아가 손상되거나 외상으로 인해 치아가 부러지거나 빠지면, 다른 것은 고려하지 않고 틀니나 임플란트를 선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제3의 치아라고 불리며 인정받는 임플란트라고 해도 자연치를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임플란트를 했을 경우 평생 관리와 교체 비용을 생각한다면 건강한 치아 하나의 경제적 가치는 3000만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전에는 꼭 치주질환부터 치료해야 합니다.

 

치아가 살아있다 하더라도 잇몸이 튼튼하지 못하다면 제 기능을 할 수 없습니다.

 

주질환의 초기 증상으로는 양치시에 출혈이 생기거나, 잇몸이 약간 욱신거리는 등의 약한 증상만이 나타나기 때문에 심한 통증으로 병원을 찾았을 때는 이미 많이 진행되어 발치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한 충치나 치주질환, 부상으로 인한 치아 상실이 발생하면 임플란트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임플란트 또한 잇몸이 건강해야 식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잇몸의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임플란트계획이 있다면 잇몸부터 건강하게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잇몸치료를 통해서 주변치아를 충분히 살릴 수 있어 임플란트 개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기술이 발전이 되었다고는 하지만, 자연치의 성능을 따라갈수 없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 전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연치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고려한 후 방법이 없을때 최후의 수단으로 임플란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나 젊은 틍의 경우에는 잇몸이 비교적 튼튼하기 때문에 자연치를 살릴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습니다.

 

 

 

 

임플란트는 충치가 생기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관리가 소홀하게 되는데요, 임플란트또한 치태/플라그로 인해 염증이 생기는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는 한번 손상된 잇몸 위에 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 치주질환보다 피해가 더 클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철저한 관리와 검진이 필요합니다.

 

- [대전서구임플란트]즐거운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