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치아교정

투명 치아교정 / 대전 즐거운 치과

 

 

임플란트 / 치아교정 / 턱관절치료 대전 즐거운치과

 

안녕하세요 대전 즐거운 치과 입니다. 오늘은 투명 치아교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치열과 교합이 잘 맞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치아교정이 최고의 해결 방법 입니다. 치아교정은 삐뚤빼뚤하고 들쑥날쑥한 치아를 가지런한 치열로 만들어 줍니다. 나아가 기능적인 교합으로 바꾸어 줍니다. 이렇게 치아교정이 완료되면 음식물을 잘 씹을 수 있게 되고 구조적으로 명확하지 않은 발음도 정확하게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고 치아조직이 건강해져 충치와 치주질환도 예방할 수 있으며 불규칙한 치아 배열에서 볼 수 있는 불필요한 치아의 마모를 방지하고 효율적인 칫솔질을 가능 하게 해주기 때문에 구강 위생 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치아교정은 치열과 교합을 바로 잡는 치료로 얼굴선과 턱 선 등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심미적으로도 좋은 효과를 주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습니다. 그러나 치아교정은 치아의 이동을 움직이게 돕는 브라켓을 치아에 붙이고 1~2년간 지내야 하기 때문에 고민이 된다는 환자들도 있습니다.

서비스업이나 대화를 많이 해야 하는 직업을 가진 경우 치아교정이 꼭 필요하다고 느껴도 혹 여나 치아교정 장치로 인해 자신 있게 웃을 수 없게 되거나 인상이 지저분해 보이는 것이 염려돼 선뜻 결정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권장되는 선택이 투명교정 입니다. 브라켓이나 와이어 없이 이름처럼 투명한 교정기를 끼우는 것만으로 치열이 가지런하게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심미적인 이유로 치아교정을 망설이는 환자들에게 적합한 교정치료법  입니다.

투명교정은 브라켓을 치아에 부착해 치열을 이동하게 하는 방식보다 치아에 직접적으로 가하는 힘의 크기가 적기 때문에 치열이나 교합의 움직임이 커야 하는 환자의 경우 효과가 미미하다. 이 때문에 투명교정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무엇보다도 전문가와 상의 후 충분한 검사를 거쳐 교정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투명교정은 교정장치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치아 교정 중이라는 사실을 알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대인관계가 많은 직장인이나 부끄러움이 많은 학생, 중 장년층, 또는 사람을 많이 대하는 서비스, 영업 직종에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치아 교정 방법입니다.

 

 

임플란트 / 치아교정 / 턱관절치료 대전 즐거운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