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치아상식

대전치통치료잘하는치과/치통이 심할때..

 

 

 

[대전치통치료잘하는치과/치통이 심할때..]

치통이 심할때..

 

 

 

 

 

안녕하세요. 대전치통치료잘하는 즐거운치과입니다.

오늘은 치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치통은 정말 사람을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게 할정도로 극심한 고통을 유발하는 증상입니다. 흔히 치통은 차가운 음식이나 단 음식 등 음식을 먹을 때 치아에  통증이 오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음식을 씹을 때 치통이 발생하여 잇몸이 점점 붓고 역한 냄새가 나 대전치통치료잘하는치과에서는 치통이 심할때 치통의 원인과 치통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통은 가장 먼저 치아우식증과 치수염, 매복치, 치아파절, 치아 마모증에 의해서 원인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1.치아우식증

 

치아우식증은 쉽게 말해 흔히 충치를 말합니다. 치아우식증은 초기에 통증을 별로 느끼지 못하게 되면  점차 시간이 지나게 되면 치통이 진행이 되면서 치아 깊은 속 치아가 썩은 경우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이 때 치아의 충치치료를 받게 됩니다.

 

2.치수염

 

치수염은 치아 내에 위치하고 있는 신경과 혈관 등 치수 조직에 염증이 생긴 경우를 말합니다. 치수염은 초기에 찬 음식을 먹을 때 가장 먼저 통증을 느끼게 되지만 시간이 지나게 되면 뜨거운 음식에도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게 치수염을 방치하고 두는 경우 염증이 점점 더 크게 진행되어 치수 조직이 죽은 경우 찬것과 뜨거운 음식을 먹는데 반응이 없어지게 되고 치아 뿌리 끝은 치근단의 염증에 의해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 때 치통 없애는법으로는 신경치료가 진행 되며 크라운치료와 함께 병행되어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3.매복치

 

매복치가 있는 경우에는 치아 주변 조직의 염증으로 통증이 시작이 됩니다. 염증이 있거나 발치를 하는 경우에는 항생제를 복용하게 됩니다.

 

4.맹출장애

 

일반적으로 어린아이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치아가 나오기 시작하게 되면 열이 나거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치아파절

 

치아가 부서지거나 금이 간 경우, 차가운 음식이 닿는 경우 치아가 갈라지게 되면서 신경을 자극시키고 그로 인하여 통증이 생깁니다.

 

6.치아 마모증

 

치아의 목 부위가 마모된 것을 치경부 마모증이라고 하는데 치아의 씹는 면이 마모된 것을 교모증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이렇게 치아가 마모 되는 경우 신경을 자극시켜 차가운 음식을 먹을 때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치아 마모증으로 인한 치통 없애는법으로는 신경치료 및 발치를 하게 됩니다.

 

 

 

 

 

 

 

 

 

 

 

치통은 아무래도 음식을 먹는데도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하루종일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많은 분들께서 민간요법을 통해 치통을 없애려고 하십니다. 민간요법은 치통의 고통을 줄여줄 수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수는 없습니다. 치통이 있는 경우에는 하루 빨리 대전치통치료잘하는치과를 찾아 치통 원인을 파악하여 제거한 후 치통에 대한 고통을 없애는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