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PMB 치료

[PMB치료] 과교합 치아의 PMB 치료법 - 대전 서구 즐거운치과

[PMB치료] 과교합 치아의 PMB 치료법 - 대전 서구 즐거운치과


혹시 자녀의 앞니가 심하게 닫혀있진 않습니까?
오늘은 PMB치료(Primary Molar Buildup procedure) 과교합치아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교합치아의 PMB치료법은 아이들이 교정치료를 받을 가능성을 낮추어 주거나 후에 교정치료를 받을 때에 그 치료를 용이하게 만드는 효과를 갖고 있는 치료법 입니다. 또한 이비인후과적인 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수술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미래에 성인이 되었을 때에 턱관절 질환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간혹 턱관절질환이나 목의 통증과 두통 등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보면 앞니의 맞물림이 심하게 닫혀있는 것을 볼 수 가 있습니다. 이런 환자중 약 60% 정도가 과교합의 치아 맞물림을 나타내고 있는데 이런 과교합을 막기위해서는 3세에서 10세의 어린 시기에 이 PMB치료법을 통해 예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과교합사진>


 

<개선된사진>


PMB 치료법은 세계의 많은 치과의사들에 의해 이미 시술되고 있으며, 이 치료법은 과교합과 관련된 많은 현상을 감소시키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의 자녀들이 과교합 상태의 치아구조를 갖고 있다면 이 아이는 장차 귀의 통증이나 염증, 공명이나 이명현상 및 턱관절 질환으로 인한 고통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PMB치료법을 통하여 과교합이 상당부분 해소 될 수 있으며, 부정교합으로 인한 교정치료의 가능성을 줄이고 중이염 및 귀의 통증 등에 많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법을 통하여 과교합의 해소 뿐만 아니라 아래턱의 적절한 위치를 찾는데 도움을 주며, 추후 교정치료나 턱관절 치료의 가능성을 현저히 낮추어 줄 수 있습니다.

<치료전>


<치료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