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PMB 치료

PMB치료법_대전 치과치료 잘하는 치과

PMB치료법_대전 치과치료 잘하는 치과

 

안녕하세요. 대전 치과치료 잘하는 즐거운치과입니다.

오늘은 PMB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MB치료법은?

 

턱관절 질환, 목의 통증, 두통, 등을 호소하는 성인 환자들이 대부분 앞니의 맞물림이 심하게 닫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치과 용어로 과교합이라고 하는데 귀의 통증이나 귀에서 나는 소리 등을 호소하는 턱관절 환자 중 60~65%가 이 과교합을 막기위해 3~10세의 어린 시기에 이 치료법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치료는 물론 치과의사의 적절한 진단 및 턱관절과 귀의 질환, 그리고 또 다른 증상들과의 관계를 이해할 때 가능합니다. 이 치료는 일종의 예방 교정치료나 조기 치료의 한 과정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미국과 한국 모두 귀의 염증으로 인해 많은 아이들이 고생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의 경우 한해 250만명의 아이들이 병원을 찾고 있습니다. 영국의 경우 한해 9만명의 어린이들이 입원하여 튜브라는 드레인 장치를 장학하는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이염의 경우 영국에서는 흔한 질환으로 3세까지 아이들 중 2/3 가량이 최소 한번은 앓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중이염의 증상으로 귀의 통증, 열, 삼출액, 난청 등이 있는데 우유와 초콜릿, 옥수수 등에 대한 알러지가 기여인자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치아의 과교합 또한 아주 중요한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으며 아직 의사와 환자 모두 잘 인식하지 않고 있지만 이 치료법을 통해 치료의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치료법은 세계의 많은 치과의사들에 의해 이미 시술 되고 있으며, 미국과 호주, 영국에서는 중이염과 과교합 관계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치료법은 과교합과 관련된 많은 질환 및 현상을 감소시키는데 아주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