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임플란트의 장점_대전 치과치료 잘하는 치과

임플란트의 장점_대전 치과치료 잘하는 치과

 

 

안녕하세요. 대전 치과치료 잘하는 즐거운치과입니다.

오늘 대전 치과치료 잘하는 즐거운치과에서는 임플란트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철에 대해 문의를 받으면 대전 임플란트 잘하는 즐거운 치과에서는 최첨단 시술인 임플란트를 권합니다. 우선 옆 치아를 깎지 않아 좋고, 아랫니는 윗니보다 성공률이 더 높습니다. 비용은 옆 치아를 깎아서 하는 경우보다 더 많이 들 수 있지만 인접한 치아를 깎지 않아도 되고 관리만 잘 된다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편한 틀니 착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비용이 부담스러울 경우 고전적인 방법으로 옆 치아를 깎아서 연결하여 씌워야 합니다. 좌측의 경우 3개, 우측의 경우 4~5개, 혹 우측의 뺀 치아가 맨 뒤에 있는 치아라면 틀니로 해야 합니다. 뒤에 남은 치아가 사랑니일 경우 변수가 있기도 합니다.

 

어금니 2개가 빠진 경우에는 새로 치아를 해넣었다 하더라도 간격이 넓을 때는 불안합니다. 마치 무너진 건물처럼. 치아가 기능을 하면서 무리한 힘이 기둥 치아에 전달되어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빼야 하는 상황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료의 선택은 금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성이 뛰어나고 변색이나 알러지 반응 등이 적기 때문입니다.

 

 

 

 

의치의 신기원 임플란트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산다”는 말은 치의학상 가장 처절한 고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언컨대 잇몸만으로는 절대 살 수 없습니다. 음식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음은 물론 신체의 영양 상태 균형이 깨져 심한 질병을 앓게 되기 때문입니다.

치과의학은 과거에 비해 눈부신 발전을 이룩했는데, 현재 치의학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임플란트라 불리는 인공치아 이식술입니다.

 

임플란트 시술은 교통사고 환자뿐만 아니라 치아가 뽑혔거나 손상이 심해 뽑아야 할 경우 또는 심한 충치로 인해 뽑아야 할 경우, 근관치료로써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 시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 봉합이 가능하고 건강한 잇몸 조직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가 빠진 부위에 보철물을 넣기 위해서는 멀쩡한 치아를 갈아내거나, 보철물을 장착해도 환자들이 이가 시큰거린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노인들은 아예 틀니를 해 넣기도 했는데, 한결같이 “맛을 잘 느끼지 못하겠다”고 하거나 “잘 씹을 수 없다”고 하소연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 심리적으로 ‘내가 이렇게 늙었나’ 하는 심한 위축감도 느낀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임플란트가 개발되면서 이런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공치아 이식은 충치가 아주 심한 경우나 잇몸이 좋지 않아 치아가 심하게 흔들려서 빼야 하는 경우 또는 교통사고 등으로 치아가 빠졌을 대 유용한 치료법입니다. 그러나 이 시술은 이를 뽕은 부위의 뼈가 잘 아물어 있는 경우에만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엔 또다시 3~6개월을 기다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