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임플란트 관리법

대전임플란트 관리법

 

 

안녕하세요. 대전임플란트 즐거운 치과입니다.

 

심각한 충치 치료 및 각종 잇몸 질환이나 노후한 치아를 대신해 임플란트라는 치과 보철물이 보편화되면서 그 사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반영구적인 시술이라고 하지만, 사실 수명이 15~20년 정도인 만큼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수명이 짧아지거나 더 연장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 대전임플란트 즐거운 치과에서는 임플란트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과용 대전임플란트는 티타늄이라는 금속이 주재료로, 본래 자기 치아처럼 쉽게 상하거나 깨지고 충치가 생기는 등의 문제는 없지만 음식물이나 치석, 치태 등이 생기기 쉬워 잇몸 염증이나 치주 질환의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술 후 만일 잇몸에 피가 자주 나면서 색깔이 진한 보랏빛으로 변하고, 입에서 냄새가 나는 등의 문제가 생겼다면 반드시 시술 치과를 찾아 검진을 받고 치료를 다시 받는 등의 후 임플란트 관리법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대전임플란트 시술 후 올바른 칫솔질 외에도 전문의를 통한 정기적인 검진이 시행되어야 더 오랫동안 건강한 구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므로, 처음 시술 시 철저한 후 임플란트 관리법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관리법 중 가장 기초적인 것은 칫솔질입니다. 자기 치아와 똑같이 여기고 꼼꼼하게 하루 세 번 칫솔질을 해주는 것이 치태나 치석, 잇몸 뼈가 녹는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으며, 더 건강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다음으로 흡연을 삼가야 합니다. 담배는 치아 착색은 물론이고 치주 조직을 파괴하는 매우 위험한 물질입니다. 치주질환이 생기게 되면 대전임플란트를 지지하고 있는 뼈의 손실이 증가돼 결국 수명이 짧아지게 됩니다. 물론 자연 치아도 함께 영향을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정기검진입니다. 검진은 단순히 상태를 체크하는 것 외에도 스케일링 등의 치석과 플라그 제거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고, 이를 위해서는 진료 병원을 통해 수술 이후 사후관리 보장제도가 있는지 등을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러분의 치아건강 대전임플란트 관리법 즐거운치과가 함께합니다.

 

 

즐겁고 건강한 추석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