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임플란트 관리하는 방법

대전임플란트 관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대전임플란트 즐거운치과입니다.

오늘은 대전임플란트 즐거운치과와 함께 대전임플란트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대전임플란트가 반영구적이라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싼 비용을 들여도 그 만큼 가치가 있다고 믿는 것입니다. 하지만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저작력이 우수하고 튼튼한 대전임플란트. 관리가 쉽고 수명이 길어 빠르게 대중화됐습니다. 심미성도 좋기 때문에 5~60대 환자뿐 아니라 2~30대 젊은 층에서도 대전임플란트를 하는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수술을 성공적으로 잘 마쳐 대전임플란트가 확실히 자리를 잡고 1년간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대전임플란트 주위염 등이 발생해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대전임플란트는 뼈 속에 식립되는 부분과 잇몸 밖으로 나와 있는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뼈 속 부분은 재료자체의 수명이 길어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잇몸 바깥부분 크라운(이를 덮는 금속관)은 일반 크라운과 마찬가지로 일정주기마다 수리하거나 다시 제작해야합니다.

 

 

대전임플란트는 자연치보다 잇몸병에 훨씬 취약한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자연치에는 뿌리주변에 촘촘한 조직이 존재해 염증이 생겼을 때 뿌리 끝부분까지 확산되는 것을 막아주는 방어막역할을 하지만 대전임플란트에는 이런 조직이 존재하지 않아 한번 염증이 생기면 뿌리 끝까지 쉽게 퍼집니다. 염증이 퍼지는 과정에서 주변 잇몸 뼈가 녹아 대전임플란트가 흔들리게 되면 결국 대전임플란트를 뽑고 재수술을 해야 합니다.

 

 

 

대전임플란트는 어떻게 관리해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양치질입니다. 음식물찌꺼기가 오래돼 치석이 되면 염증과 세균을 유발해 잇몸 뼈를 약하게 하기 때문에 음식물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꼼꼼히 양치질해야 합니다.

 

대전임플란트는 일반적인 양치질로는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치간 칫솔이나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정기적인 스케일링도 필수적입니다. 또 평소 주기적으로 대전임플란트치과에 내원해 치아 맞물림이 잘 유지되는지, 보철물이 깨지거나 심하게 마모되지는 않았는지, 잇몸에 염증은 없는지 등을 대전임플란트 즐거운치과에서 관리·평가받으시면 좋습니다.

 

 

 

 

 

 

임플란트 주변의 뼈가 잘 유지되고 있는지는 방사선촬영(X-ray)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는 신경이 존재하지 않아 주변 뼈가 녹고 있어도 본인은 한 증상을 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방사선촬영을 통해 확인해야합니다.

 

대전임플란트 즐거운치과와 함께 대전임플란트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