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치아미백

대전임플란트 치아미백치료의 진실

대전임플란트 치아미백치료의 진실

 

안녕하세요. 대전임플란트 즐거운치과입니다.

 

밝은 미소의 필수 조건이라 할 수 있는 치아미백 치료는 최근 몇 년 전부터 남녀를 막론하고 젊은이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시술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밝은 인상을 준다는 점에서 취업 전 이 시술을 받기 위해 치과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작 치아미백치료가 불가능한 경우나 미백 후 관리법 등 치아미백치료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오늘 대전임플란트 즐거운치과에서는 치아미백치료의 진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미백치료는 약제를 도포하거나 특수한 광선을 사용해 치아색을 밝게 만드는 시술로, 여기에 사용되는 약제인 ‘과산화수소’나 ‘카바마이드퍼옥사이드’는 성분이 분해되면서 산소가 나와 법랑질과 상아질을 표백해 치아를 하얗게 합니다.

 

치아미백치료는 전문가용과 일반용(의약외품)으로 나눠집니다. 일반용은 자가치료용으로 나온 제품으로 과산화수소 함량이 3%대기 때문에 치과의 치아미백 치료처럼 치아색을 맞추기 어렵습니다.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치과에서 15%대의 함량을 가진 전문가용 치아미백치료와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우식증이나 사고 등으로 인한 외상으로 치아신경이 손상을 입어 치아가 변색된 경우에는 실활치미백 치료를 하게 됩니다. 실활치미백 치료는 손상된 신경을 치료한 후 치아내부에 공간을 만들고 일정기간 약제를 투여해 어두워진 치아색을 밝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간혹 치아가 선천적으로 혹은 후천적으로 커피나 담배 등에 의해 누렇게 된 경우에도 치아미백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소위 ‘황니’라고 부르는 누런 치아는 치아미백 치료로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치아미백 치료로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경우는 회색빛이나 갈색빛이 돌거나 ‘테트라싸이클린’(항생제의 일종)이라는 약물로 치아가 변색된 경우, 선천적으로 반점이 있는 반점치 같은 경우는 치아미백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치아미백 치료는 얼마나 효과가 이어질까요? 이는 ‘관리하기 나름’입니다. 우선 치아미백치료를 받은 뒤에는 가급적 콜라, 커피, 녹차, 홍차, 초콜릿 등 색소가 강한 음식은 삼가고, 섭취한 뒤에는 가능하면 빨리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인터넷에 떠도는 민간요법은 따라하지 않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레몬즙과 바나나 껍질을 문지르면 치아가 하얗게 된다는 속설이 있는데, 이는 레몬과 바나나에 포함된 산 성분으로 인해 치아 표면이 부식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잇몸이 상할 수도 있는 위험한 방법입니다.

 

 

 

구워서 바싹 말린 상추를 가루를 내어 양치질 시 사용하거나 페퍼민트나 세이지타임, 스피아민트 등의 허브를 사용하는 것은 효과가 아주 없는 것은 아니지만, 단시간에 효과다운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고 내부적으로 깊숙이 침투된 착색 성분들을 제거하지 못한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오늘 대전임플란트 즐거운치과와 함께 치아미백치료의 진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치아미백치료는 대전임플란트 즐거운치과와 상담 후 시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분의 치아 건강을 위해 대전임플란트 즐거운치과가 함께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