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치주치료

잇몸이 부었어요

잇몸이 부었어요

 

안녕하세요. 대전잇몸치료 즐거운치과입니다. 최근 ‘잇몸이 부었어요’ 하며 치과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한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자칫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큰 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대전잇몸치료치과와 함께 잇몸이 부었어요 라는 주제로 잇몸질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잇몸병은 ‘잇몸질환’ 등으로 불리며 만성 치주질환일 경우 치매 및 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잇몸과 치아 사이에는 약 2~3mm 정도의 공간이 있는데 이보다 깊이가 더 깊어지면 잇몸병이 생기는 것입니다.

 

 

잇몸병은 플라크를 시작으로 칫솔질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제거되지 않은 상태에서 잇몸사이, 치아와 치아 사이에 달라붙어 단단한 치석을 형성하게 됩니다.

 

치석은 세균덩어리로 세균을 분비하여 잇몸에 자극을 주어 염증을 일으킵니다. 잇몸병의 증상으로는 잇몸이 붓고, 피가 나며 구취가 나는 등의 초기 증상을 보입니다. 점점 더 병이 진행되면 저작시 불편함이 느껴지고, 치아가 흔들리며 심할 경우 치아가 빠지는 풍치의 증세를 보입니다.

 

 

 

 

잇몸병 예방법으로는 올바른 칫솔질과 함께 치간 칫솔, 치실을 사용하여 치아와 잇몸 사이에 있는 플라크 및 음식물 찌꺼기를 완벽히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전잇몸치료치과를 방문하여 주기적으로 스케일링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는 시술로 치료 시간이 적고, 치료 시 통증이 미비합니다. 6개월에 1번씩 방문하여 치아검진과 함께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잇몸병을 예방하는 길입니다.

 

 

 

 

오늘 대전잇몸치료치과와 함께 잇몸이 부었어요 라는 주제로 잇몸질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잇몸이 부었어요 하며 내원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체계적인 치아관리가 되지 않아 내원하신 분들입니다. 조금 귀찮음을 덜어낸다면 건강하고 상쾌한 치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전잇몸치료치과가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치과 042-531-2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