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추천임플란트 사후관리 중요성

대전추천임플란트 사후관리 중요성

 

 

요즘 임플란트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예전과 다르게 최근에는 대전추천임플란트가 많이 대중화되어서 대전추천임플란트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씹는 힘이 우수하고 모양새가 좋아 많은 분들이 좋아하십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발생해 재시술을 해야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안녕하세요. 대전추천임플란트 즐거운치과입니다. 임플란트에서 가장 중요한 한가지 바로 사후 관리입니다. 오늘은 대전추천임플란트 사후관리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추천임플란트를 심은 잇몸은 치아 뿌리 인근에 치석·치태·플라그가 끼어 생기는 질환에 매우 취약합니다. 정상 치아와 달리 방어와 재생 역할을 하는 치주인대가 없기 때문입니다.

 

치주인대는 치아와 치아를 밀착시키며 음식물이 끼는 걸 방지하고 조직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세균이나 외부자극을 어느 정도 견디는 기능도 합니다.

 

또한 대전추천임플란트 환자는 이식 부위에 치아 신경이 없어 통증을 느끼지 못하고 염증을 방치할 가능성도 큽니다. 일단 염증이 생기면 뿌리까지 퍼지는 사례가 비일비재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전추천임플란트를 오래 사용하려면 치아 머리 부분만 닦지 말고 잇몸, 입 천장, 혀 구석구석을 꼼꼼히 닦아야 합니다.

 

 

 

 

대전추천임플란트를 하면 치아 사이 공간에 음식물이 낄 가능성이 커지고, 자연 치아와 달리 뿌리 쪽 부분의 치아가 작아 일반적인 양치질로는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이 생깁니다.

 

따라서 칫솔뿐만 아니라 치간 칫솔이나 치실을 이용해 구석구석 청소하고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6개월에 한 번씩은 정기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대전추천임플란트는 뼈 속에 이식되는 부분과 잇몸 밖으로 나오는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뼈 속 재료는 수명이 길어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잇몸 바깥의 크라운은 일정 주기마다 수리해줘야 합니다.

 

치아 맞물림이 잘 유지되고 있는지, 보철물이 깨지거나 마모되지 않았는지, 주변 잇몸에 염증이 없는지, 잇몸 뼈가 건강한지 등도 살펴야 합니다. 잇몸 뼈의 상태는 육안으로는 식별이 불가능하고 방사선 촬영(X-ray)을 통해서만 알 수 있습니다.

 

이식 직후에 금주, 금연을 실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술과 담배는 염증과 부작용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대전추천임플란트 사후관리 중요성. 임플란트를 하신 분들이라면 필히 숙지하고 계셔야 할 사항입니다. 임플란트는 분명 혁신적인 기술이지만, 철저한 사후관리 없이는 오래 유지하기 힘듭니다.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는 대전추천임플란트 치과에서 시술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즐거운치과 042-531-2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