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임플란트치과 여기

대전임플란트치과 여기

 

 

저번에 한번 노인임플란트에 대해 말씀을 드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노인분들은 보통 임플란트나 틀니를 이용하여 퇴행되거나 손상이 있는 치아를 치료하게 되는데요. 임플란트의 경우 무조건적으로 수술을 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잇몸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치아의 상태가 좋지 않게되면 치료를 진행하지 말아야 하지만 몇몇 비양심적인 곳의 경우 그대로 진행하여 해당 환자에 대해서 구강내에 통증이나 2차적인 피해를 입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대전임플란트치과에서 이를 바로잡아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번에 시행될 노인임플란트에 대한 건강보험이 7월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알고계시죠? 하지만 적용될 나이가 75세로 연령을 높게 잡았다는 말이 나오고 있고 고령의 어르신들이 받기에는 부담스럽지 않느냐는 말씀을 하시지만 잇몸상태나 치아상태가 좋은 경우에는 75세의 어르신도 대전임플란트치과에서 치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건강보험적용은 해마다 확대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올해 7월 75세부터 시작하여 내년 7월은 70세, 2015년은 65세 이상으로 보럼이 확대될 예정이라고 하니 범위가 확대된 상태에서 고령의 어른신들에게 보험적용이 될 것 같네요. 나이만 맞으면 가능하지만 아직까지는 부위에 대한 결정사항이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틀니 또한 임플란트와 똑같이 확대가 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임플란트와 틀니는 상호보완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틀니 또한 확대하여 노인분들에게 보다 적은 비용으로 부담 이 덜가게끔 하려는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적용되거나 허용 되는 부위 등은 5월까지는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치료이지만 수술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다소 고령의 노인분들께서 신체적인 부담이 있지 않을까 걱정을 하시곤 하는데요. 아주 어린 아이, 임산부, 정신적인 질환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부담없이 치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잇몸과 치아의 상태가 좋아야 하는데요. 염증 등이 있는 경우에는 임플란트치료를 받으실 수 없기 때문에 치료를 받기 전에 전체적인 구강검진은 대전임플란트치과에서 받으신 후에 치료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노인분들께서 임플란트를 원하시는 경우가 씹는 강도가 자연치아에 가까운 치아를 원하셔서 진행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30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틀니 등의 의치를 이용하는 것보다 경제적이고 편리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무조건적으로 하고 싶다고 하여 진행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전임플란트치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에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