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재미있는 치아정보

사랑니 발치 후 음주 안돼

사랑니 발치 후 음주 안돼

 

 

사랑니는 꼭 뽑아야 할까요? 사랑니는 치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때 발치를 하게 되는데 사랑니가 정상적으로 다른 치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지 않고 바르게 자랐다면 굳이 발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통증이 심해지거나 얼굴의 균형이 달라지거나 턱 등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사랑니를 발치함으로써 이를 해결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사랑니 발치 후 다른 주의할 점들을 지키지 않아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 중 왜 이 수술후에 음주를 하면 안되는지 즐거운치과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는 모두 안날 수 있고 하나만 나거나 사람마다 나는 갯수도 다르고 정상적으로 나는사람이 있는 반면 발치가 필요하게 다른 치아나 잇몸 등을 건드려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니 발치를 통해서 통증의 원인을 제거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사랑니 발치 후 음주 입니다. 왜 음주를 하면 안될까요? 이와 더불어 흡연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흡연 또한 사랑니를 발치한 후에 좋지 않은 행동이기 때문에 음주와 흡연은 꼭 자제를 해주는 시는 것이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도대체 왜! 사랑님 발치 후 음주는 안된다고 하는 것일까요? 음주를 하게 되면 2차적인 감염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패혈증이나 과다출혈 등이 나타나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음주를 즐겨하시는 분들의 경우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음주를 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사랑니를 발치한 후에 잘 못된 행동으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사항을 제대로 지키는 것이 필요하고 만약 출혈이 지속된다고 하면 거즈를 발치한 부분에 직접 압박을 통해서 출혈이 멈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피를 뱉는 행동을 하지 않아야 하는데요. 이 경우 입안의 압력을 높이게 되기 때문에 지혈을 간신히 하였다고 하더라도 출혈이 다시 나타나 위험한 상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거즈를 물고 출혈이 멈출 때까지 있어야 하고 혀 등으로 발치된 부위를 건드는 행동도 자제해야 합니다.

 

이처럼 즐거운치과와 사랑니 발치 후 음주는 위험하다는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혹시나 주변에 사랑니를 발치 하신 분이 있으시거나 사랑니 통증으로  참지 못하는 분들은 이를 참고하시고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부부분 마취를 진행하여 바로 뽑기도 하지만 잇몸에 가려진 경우에는 잇몸을 절제하고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자신의 사랑니 상태가 어떤 상태인지를 정확한게 진단하는 것이 필요하고 사랑니를 발치하였다면 꼭 음주나 흡연 등의 행위는 하지 않는 것이 치아건강과 신체건강을 도모하는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