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의보임플란트 치료하자

의보임플란트 치료하자

 

 

의보임플란트를 준비하고 계신가요? 임플란트의 경우 많은 분들이 치아에 이상이 있을 때 교정을 하기 위한 치료 방법중 하나로 비용이 많이 들긴 하지만 틀니와 같은 방법보다 자연치와 가깝게 저작력을 보이고 평소에 사용할 때 자신의 치아와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의보임플란트를 많이 찾게 됩니다. 최근에는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임플란트에 대해서 급여화 따른 본인부담률 50%으로 하여 75세 이상의 어르신부터 올해 7월부터 진행하기로 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았습니다.

 

 

 

 

이 의보임플란트는 연령제한을 점점 확대할 계획에 있는데요. 올해 75세로 진행이 되며, 2015년에는 70세 이하, 2016년에는 65세 이하로 확대하는 등 1년에 5살씩 확대를 하여 보다 어르신들에게 부담없는 의보임플란트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보험이 적용이 되는 치아부위 등의 세부적인 요건 등은 아직 정확하게 정해진 바가 없기 때문에 국민참여위원회를 개최하거나 사회적인 논의를 거쳐 개수와 치아 부위 등을 빠르면 5월 늦으면 7월까지 하여 7월 부터 시행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렇게 의보임플란트로 인해 대형병원 등에 환자들이 몰릴 것이라고 생각이 되어 그외 병원에 대한 보완책도 마련하여 평균적으로 분산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처럼 노인임플란트는 그렇다고 무조건 수술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의보임플란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잇몸의 상태를 항상 체크하여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요. 잇몸의 상태가 비정상적이라면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변 치아의 상태와 더불어 전반적인 구강상태가 양호해야 하기 때문에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잇몸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의보임플란트를 식립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전문의를 통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에 잇몸의 상태에 따라 임플란트를 식립하던지, 잇몸치료를 진행을 하면서 경과를 보는 방법을 통해서 의보임플란트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임플란트는 적은 비용이 드는 것은 아니지만 어르신 분들도 자신의 치아처럼 씹는 느낌, 그 맛을 느끼기 위해 임플란트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의보임플란트 적용을 잘 알아보신 후에 어르신분들은 혜택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 임플란트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치료를 앞두고 계신분들은 즐거운치과에 문의를 주신다면 성심성의껏 답변하여 만족스러운 치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