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재미있는 치아정보

이아플때 민간요법

이아플때 민간요법

 

 

일상생활을 하면서 이아플때가 많은데 그럴때 마다 어떻게 대처를 하고 계신가요? 병원을 가지못하는 등의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민간요법을 통해서 통증을 해결하려는 분들이 많지만 치통의 경우 어떻게 해도 없어지지 않아 주변 턱이라 얼굴을 부여잡고 고통을 참는 등의 방법으로 버티는게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아플때 민간요법에 대해 잘 알고 계신다면 보다 치통을 효과적으로 다스릴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치통이 나타나는 경우 민간요법 등으로만 진행하는 것은 치아의 상태를 나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알고 있는 이아플때 민간요법은 무엇인가요? 아마 보통 찬물을 이용하시지 않나요? 얼음 등을 이용해서 차가운 얼음물을 입안에 머금거나 얼음을 통증이 나는 곳에 머금고 있으면 통증이 어느정도 사라지긴 하지만 통증도 남아있기 때문에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외에 마늘을 이용하는 방법은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본 이아플때 민간요법 중 하나인데요. 마늘은 먹으면 몸에 좋을 뿐만 아니라 살균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구운마늘이나 생마늘을 일정시간 통증이 나는 부위에 붙이고 있으면 통증이 일시적으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금또한 마늘처럼 살균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통증을 억제할 수 있는데요. 옛날 어르신들께서는 치약이 없을 시절에 소금을 통해 양치를하고 건강한 치아를 가꿀 수 있었던 것도 바로 이 소금의 살균력으로 인한 것인데요.

 

세균 등으로 인한 치통이 소금의 살균력을 통해 치통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쑥이 이아플때 완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보통 쑥은 상처를 아물게 하는 효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치통에도 효과가 있다는 점!

 

 

 

 

이처럼 이아플때 민간요법으로 치통을 완화시킬 수는 있지만 이와 같은 통증 지속적으로 해결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고 그에 맞는 정확한 치료를 진행해야 치통을 다스릴 수 있습니다. 치통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그만큼 치료하는 것도 달라지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치아에 심각한 손상을 주고 수술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이아플때 민간요법을 통해 어느정도 진정을 시킨 후에 전문의를 통해서 증상과 원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