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재미있는 치아정보

치아가 시려요 어떡하지

치아가 시려요 어떡하지

 

 

이렇게 더운 여름이면 많은 분들이 시원한 음식을 찾곤 하는데 특히나 얼음이 동동 떠있는 음료수나 시원한 냉면 등등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시원한 음식으로 여름을 보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름이 와도 달갑지 않은 분들이 있으신데 바로 치아가 시려요 라고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여기에 해당이 되는데 마음대로 시원한 음식도 못먹고 바람이 입속으로 들어갈때 마저도 치아가 시려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지상이 있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이렇게 치아가 시려요 라고 말하는 분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일까요?

 

 

 

 

그래서 즐거운 치과에서 치아가 시린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실제로 치아가 시려서 찾아주는 분들이 겨울보다는 여름에 훨씬 더 많은 경향이 있는데 겨울에는 춥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할 때 따뜻한 음식을 먹고 여름에는 보통 시원한 음식을 위주로 섭취를 하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치아가 시려요 라고 말을 하는 분들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일 먼저 충치를 예를 들 수 있는데 치아에 충치가 있는 경우 그 부분이 심하게 손상이 되었을 경우 외부의 감각이 치아의 신경과 가까워 지기 때문에 평소보다 시리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치를 치료할 때 그 마모된 면을 세렉 등으로 치료를 진행하여 해결을 하는 것이죠. 하지만 충치가 없는데로 불구하고 시리다면 어떻게 해결을 해야할까요? 일단은 전문의에게 정확하게 자신의 구강상태를 점검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곤 그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데 보통 치주질환이 치아 뿌리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경우 신경에 자극이 가기 때문에 민감하게 반응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와 같은 증상은 나이가 많은 사람들 보다 의외로 젊은 층에서도 많이 보이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렇게 즐거운치과와 치아가 시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치아의 상태에 따라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이 찬 음식을 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잘못된 치아미백을 한 경우에도 치아가 시린 증상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도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아가 시려요 라고 고통을 받고 계시거나 궁금하신점이 있으신 분들은 즐거운치과에 문의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