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치아교정

대전치아교정 돌출입교정 기간 어떻게

대전치아교정 돌출입교정 기간 어떻게

 

평소에 입이 잘 다물어지지 않거나 치아가 많이 보이는 경우, 웃을 때 잇몸이 훤히 드러나는 경우, 입을 억지로 다물면 턱 끝에 주름이 잡히는 경우는 돌출입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입이 앞으로 많이 튀어나와 보이는 돌출입을 선호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대전치아교정을 통해 돌출입교정을 받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돌출입은 후천적으로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치료에 앞서 예방이 더 중요합니다.

 

 

 

 

손가락빨기는 대표적인 돌출입 유발습관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손가락빨기는 윗니와 앞니를 돌출시키는 것과 동시에 구강 안쪽으로 쓰러뜨려 앞니가 안닿는 개방교합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턱관절과 치아가 이어져 있는데 한쪽 턱을 괴면 턱관절에 부담을 주게되어 턱관절 균형이 깨지기 때문에 치아의 부정교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간단한 돌출입 자가 진단법으로는 코끝과 턱끝을 반듯한 자로 대보면 확실하게 판별할 수 있다. 코끝과 턱끝을 연결했을 때 위, 아래 입술이 연결선에 닿는다면 돌출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에는 돌출입수술을 통해 치료하였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과 안전성 등을 이유로 수술 대신 대전치아교정을 통한 돌출입교정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대전치아교정 돌출입교정은 튀어나온 앞니를 뒤로 넣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돌출입교정 기간을 살펴보면 환자의 나이가 18세부터 40대 말이면서, 돌출입의 정도가 중등도 이상이고 잇몸까지 돌출된 경우라면 대전치아교정만으로 입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돌출입 수술이 필요합니다.

 

 

 

 

위와 아래 앞니의 각도가 앞으로 뻐드러지면서 돌출입이 된 경우에는 대전치아교정만으로도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돌출입의 정도가 중등도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대전치아교정을 2, 3년 기간동안 치료를 받았지만 돌출입이 호전이 없을 때는 이미 수술을 고려하더라도 재수술이 불가능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고, 미리 검사를 받고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많은 분들의 미소를 찾아드리기 위해 건강한 의술을 행하는 대전 즐거운치과가 도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