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치과추천, 즐거운 치과!]
나날이 추운 날씨가 지속되고, 이와 같은 한파와 더불어 점점 시려지는 치아 상태도 그냥 외면할 수는 없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치약의 성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현명한 치약 선택을 위해 작은 팁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치약의 성분은 치아표면에 붙은 치석 등을 제거해 치아를 빛나게 하는 연마제, 거품이 발생하여 치석 등을 세척하는 기포제, 상쾌한 기분으로 칫솔질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착향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치약의 일반적 효능으로는 충치예방과 구취제거가 있고, 그 밖에 치석 및 치주질환 예방, 치태제거(안티플라그) 등이 있으며, 치약의 성분에 따라 각기 다른 효능을 나타내므로, 이를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전치과추천, 즐거운 치과!]
치아가 시린 사람은 연마제가 많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한다면 오히려 치아가 마모되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마모도가 낮고 시린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인산삼칼슘, 질산칼륨 등이 들어간 치약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치은염(잇몸에 국한된 염증)이나 치주염(잇몸뿐 아니라 주위조직까지 염증이 파급된 질환) 등 치주질환이 있는
사람은 소금, 토코페롤아세테이트(비타민E), 피리독신(비타민B6) 등이 함유된 치약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칫솔질을 마치고 입안을 깨끗이 헹구어 내지 않으면 기포제, 감미제 등의 성분이 남아
오히려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대전치과추천, 즐거운 치과!]
어린이의 치약 사용에서 유념할 사항은, 불소가 함유된 치약은 3세이상 어린이에게만 사용해야 하며, 2세 이하의 아이들은 그냥 삼킬 수 있으므로 불소가 함유되지 않은 구강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되는 어린이용 치약은 3세부터 영구치아가 생기는 초등학교 3, 4학년까지 쓰도록 해야 합니다.
(어린이용 치약의 경우 2010년 1월 22일부터 불소함유량(최대1000ppm)을 표기하도록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