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소아치과

유치관리의 중요성 대전 소아치료 잘하는 치과

유치관리의 중요성 대전 소아치료 잘하는 치과

 

 

 

안녕하세요. 대전 소아치료 잘하는 즐거운치과입니다. 오늘은 대전 소아치료 잘하는 치과와 함께 유치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의 유치에 충치가 생겼을 경우 얼마 후 영구치로 바뀐다고 생각하여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해 두거나 무조건 빼달라고 하는 부모님들이 있습니다.

 

 

 

 

유치는 물론 때가 되면 영구치로 바뀌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유치는 음식을 씹는 일 외에도 영구치가 나올 간격을 유지하고 안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젖니는 대개 두 이가 맞닿은 면에 충치가 생깁니다. 인접 면이 썩으면 두 이가 서로 달라붙어 차지하는 공간이 휠씬 좁아집니다. 영구치는 이렇게 좁아진 공간을 뚫고 나와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 비뚤어진 상태로 납니다.

 

앞니에 충치가 생겼다고 해서 일찌감치 뽑으면 발음하는 데 이상이 생기고 혀를 자꾸 내밀거나 소화에 장애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 젖니가 영구치의 안내 역할을 못하기 때문에 영구치의 배열이 흐트러지고 각종 구강 질환에도 노출되기 쉽습니다. 또 한 젖니가 한족에서 많이 빠지면 다른 쪽으로만 음식을 씹기 때문에 턱뼈나 턱관절 성장에도 악영향을 끼칩니다.

 

 

 

이밖에도 젖니가 부러지거나 충치가 생겨 뽑았을 때도 영구치와 마찬가지로 교정니를 해 넣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가 빠진 공간을 옆의 이들이 침범해 영구치가 나올 공간을 막는 것을 미리 방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젖니가 곧 영구치로 바뀐다는 생각에 관리를 소홀히 하면 영구치에 그대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젖니 때부터 철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아이의 젖니가 크거나 벌어져 있는 경우에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일입니다. 나중엔 치아가 벌어진 틈으로 영구치가 나기 때문입니다.

 

 

 

 

오늘 대전 소아치료잘하는 치과와 함께 유치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기반이 약한 건물은 언제든 붕괴되기 싶습니다. 우리아이들의 치아 건강. 유치부터 철저히 관리하여야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가 튼튼한 우리아이 치아 대전 소아치료잘하는 치과와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