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소아치과

어린이 충치 예방법

어린이 충치 예방법

 

한국사람이 가장 많이 겪는 치과질환 중 1위는? 바로 충치인데요. 어린시절 충치 안겪어본 사람이 없다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겪는 치과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 대전충치치료 즐거운치과에서는 어린이 충치 예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어린이 충치 예방법으로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전충치치료 치과와 함께 어린이 충치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올바른 양치질

 

가장 기본적인 어린이 충치 예방법은 바로 양치질입니다. 규칙적인 양치질만으로도 충치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치아 사이와 어금니 등에 치태라는 음식찌꺼기가 남게 되고, 치태가 제거되지 않으면 입속의 세균이 치태에 포함된 당분 등을 분해하면서 만든 산성 성분의 젖산이 치아를 녹여 충치를 만들게 됩니다. 양치질은 333의 법칙(하루3번, 식후 3분 이내, 3분 동안)으로 시행해주세요.

 

 

음식 조절

 

아이들. 군것질을 많이 하는데요. 아이스크림, 초콜릿, 젤리, 카라멜, 사탕, 엿, 탄산음료 등.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잇는 음식들은 치아에 달라붙고 잘 떨어지지 않아 충치를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탄산음료는 치아에 많은 악영향을 미칩니다. 탄산음료에 포함된 산성이 충치의 주된 원인이 됩니다. 탄산음료를 마신 후 양치질은 최소 30분 후에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치과 방문

 

아이들 치아관리 신경 쓴다고 신경을 쓰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기적인 치과 방문은 정말 중요한 충치예방법 중 하나입니다. 3~6개월에 한번씩 치과에 방문하셔서 충치를 체크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충치예방에 좋은 불소도포를 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대전충치치료 치과와 함께 어린이 충치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규칙적이고 체계적인 충치 관리를 통해 우리 아이 치아 건강을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알아본 어린이 충치 예방법 잘 지키셔서 우리 아이 충치 예방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