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임플란트 성공률 높이는 방법

대전임플란트 성공률 높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대전임플란트 즐거운치과입니다. 오늘은 즐거운치과와 함께 대전임플란트 성공률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전임플란트는 과거에 비해 이제 치아와 느낌이 비슷하다는 장점이 크게 부각됐습니다. 또 틀니처럼 번거로움이 없어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임플란트 사용 빈도 역시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전임플란트는 수술 전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있는지와 식립 후 관리 여부에 따라 성공 또는 부작용으로 갈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전에 의료진은 숙지사항을 충분히 설명해야 하고 환자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대전임플란트 식립 당일 의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대전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때는 내복처럼 몸에 딱 붙는 의상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잇몸질환이 있는 경우 대전임플란트 수술 전 먼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의료진에게 현재 혹은 과거에 치료받았던 질병 내역과 복용하고 있는 약에 대한 정보를 알려줘야 합니다. 특히 대전임플란트 식립 대상자들 중 다수는 중장년층이기 때문에 한두 가지씩 복용하는 약이나 질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의료진과 환자 간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됐다면 사전 조율을 통해 식립할 수 있습니다.

 

흡연자는 식립 전 가능하면 금연을 권합니다.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면역 저항력이 약한 편이어서 임플란트 시술 후 회복에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수술 전은 물론 수술 후에도 금연하는 것이 대전임플란트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전임플란트 식립 후 3일 정도는 과도한 운동과 장시간 목욕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가볍게 샤워 정도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수술 후 수일간 금연과 금주는 필수입니다. 코를 지나치게 세게 푸는 것도 자제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일부 환자들은 방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치아가 썩지 않는다 해도 칫솔, 진동 브러시, 치실 등으로 치아를 청결하게 유지해야 수명이 길어집니다. 대전임플란트 식립 후 1년간 특별한 문제가 없더라도 정기적인 구강검진은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식립 주 대상자가 중장년층이라는 점에서 가장 컨디션이 좋은 시간대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무조건 의료진이 제시하는 시간대에 진료하는 시대에서 벗어나 환자 맞춤형 형태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오전 또는 오후 중 컨디션이 좋은 시간을 환자 스스로 알아두었다가 시간을 조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간혹 자전거를 타거나 운동을 하다가 치아를 소실하는 청소년들도 있습니다. 대전임플란트는 발육이 완전히 끝나고 건강한 18살 이후부터 식립이 가능합니다. 청소년 시기는 얼굴 턱뼈의 성장이 진행 중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전임플란트 식립은 가급적 성인 이후가 적절하다고 봅니다. 엄밀히 말하면 개개인의 뼈 성장 발육 상태를 정확하게 검사한 후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과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