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추천임플란트 적절한 치료시기

 대전추천임플란트 적절한 치료시기

 

 

안녕하세요. 대전추천임플란트 즐거운치과입니다. 오늘 즐거운치과에서는 대전추천임플란트 적절한 치료시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임플란트를 해야하는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는 '언제'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는 것입니다. 치아가 빠진 지 한 달이 됐는데 대전추천임플란트를 지금 할 수 있나, 치아를 빼야 하는데 임플란트를 바로 심을 수 있나 등 임플란트를 언제 심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문의와 걱정이 많습니다.

 

 

 

처음 대전추천임플란트가 개발됐을 때 치아를 발치하고 1년여의 시간이 흘러 잇몸 치유가 완전히 끝난 뒤 수술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임플란트의 뿌리를 심고 6개월 이상 지난 다음 보철물을 제작하다보니 실제로 빠진 치아 부위의 저작력을 회복하는데 2년이 걸렸습니다. 이 기간 다른 치아가 기울어지거나 임플란트가 완료가 될 때쯤 다른 치아가 안 좋아져서 임플란트를 끝내고도 편히 식사를 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대전추천임플란트의 완료 시기를 앞당기기 위한 많은 노력과 연구가 진행됐습니다. 그 결과 현재는 치아를 뺀 직후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게 됐습니다. 발치 직후 치조골의 치유 능력이 가장 왕성해지기 때문에 발치 즉시 임플란트를 심는 것이 더 안정적이라는 연구결과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발치 즉시 식립을 할 경우 기간을 최대한 단축시킬 수 있어 빠르면 3개월이면 보철치료까지 끝낼 수 있습니다.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 식립이 이뤄지기 때문에 여러번 치과를 방문하는 불편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대전추처임플란트를 발치 즉시 심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치조골이 너무 많이 흡수됐거나 풍치가 심해 염증이 너무 많은 치아일 때, 광범위한 치조골이식이 필요한 경우엔 발치 즉시 식립을 피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라면 적절한 시간이 지나 염증이 사라지고 치조골이 충분히 단단해졌을 때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합니다.

 

이렇듯 대전추천임플란트의 식립 시기는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치아나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판단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의사의 경험과 숙련도, 환자의 상태에 따라 최적의 시기를 선택하고 의사의 판단을 믿고 편안히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다면 가장 좋은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