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임플란트 관리의 중요성

대전임플란트 관리의 중요성

 

임플란트는 높은 연령대에만 필요하다고 느껴졌지만 최근에는 연령대를 불문하고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이들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안녕하세요. 대전임플란트 즐거운치과입니다. 오늘 대전임플란트 즐거운치과에서는 대전임플란트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유사한 저작력으로 불편함을 크게 느끼지 않고, 긴 수명과 함께 자연스러우면서도 주변 치아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치과 방문을 꺼리게 된다면 이런 임플란트의 장점을 얻지 못합니다.

 

 

 

또한, 임플란트는 씹는 힘이 우수하고 모양새가 좋아 대중의 잇몸을 빠르게 파고들었습니다. 그러나 시술에만 관심을 쏟고 정작 관리에는 소홀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들은 임플란트가 반영구적이라 생각하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임플란트 주위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해 재시술해야 합니다.

 

대전임플란트 환자는 이식 부위에 치아 신경이 없어 통증을 느끼지 못하고 염증을 방치할 가능성도 큽니다. 일단 염증이 생기면 뿌리까지 퍼지는 사례가 비일비재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전임플란트를 오래 사용하려면 치아 머리 부분만 닦지 말고 잇몸, 입 천장, 혀 구석구석을 꼼꼼히 닦아야 합니다.

 

 

 

 

 

대전임플란트를 하면 치아 사이 공간에 음식물이 낄 가능성이 커지고, 자연 치아와 달리 뿌리 쪽 부분의 치아가 작아 일반적인 양치질로는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이 생깁니다. 따라서 칫솔뿐만 아니라 치간 칫솔이나 치실을 이용해 구석구석 청소하고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6개월에 한 번씩은 정기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대전임플란트는 뼈 속에 이식되는 부분과 잇몸 밖으로 나오는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뼈 속 재료는 수명이 길어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잇몸 바깥의 크라운은 일정 주기마다 수리해줘야 합니다.

 

 

 

치아 맞물림이 잘 유지되고 있는지, 보철물이 깨지거나 마모되지 않았는지, 주변 잇몸에 염증이 없는지, 잇몸 뼈가 건강한지 등도 살펴야 합니다. 잇몸 뼈의 상태는 육안으로는 식별이 불가능하고 방사선 촬영(X-ray)을 통해서만 알 수 있습니다.

 

이식 직후에 금주, 금연을 실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술과 담배는 염증과 부작용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