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추천임플란트 틀니보다 좋다

대전추천임플란트 틀니보다 좋다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100세 건강’이라는 말이 생겨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은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특히 치아 건강의 중요성이 강조 되고 있습니다. 수명이 길어지고 고령화 인구가 늘어나며 치아 건강이 좋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대전추천임플란트 즐거운치과입니다.

 

 

 

지난해 7월부터 본격적인 틀니 보험이 적용되며 빠진 치아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꼈던 75세 이상 환자들의 틀니시술이 늘었습니다. 틀니는 치아모형의 보철물을 잇몸에 장착하는 치료입니다.

 

틀니는 빠진 치아의 상태에 따라 부분틀니와 전체틀니로 나뉘게 됩니다. 부분틀니는 몇 개의 치아를 상실했을 때 사용하는 의치로 자연치아가 남아있을 때 이를 지지대로 이용하여 치아에 고정시킵니다.

 

 

전체틀니는 모든 치아를 상실했을 때 잇몸 위에 제작된 보철물을 올려 장착합니다. 부분틀니처럼 틀니를 고정시켜주는 장치가 없기 때문에 유지력이 약하다는 흠이 있습니다. 부착상태가 약한 틀니는 씹는기능이 떨어지고 맛도 제대로 느낄수 없을 뿐더러 오랜 기간 틀니를 사용할 경우 잇몸이 헐거나 잇몸뼈가 흡수돼 내려앉는 등의 불편함이 큽니다.

 

또 틀니는 고정력이 약해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크고, 입 안에 이물감이 느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입 안에 끼웠다 뺐다를 반복하는 틀니는 관리에 번거로움이 많습니다.

 

 

 

 

반면 대체 치아로 보편화된 대전추천임플란트는 잇몸에 부착하는 틀니와 다르게 잇몸뼈에 식립하게 됩니다. 잇몸뼈에 대전추천임플란트 매식체를 심고, 그 위에 보철물을 올리기 때문에 견고하고 다른 보철물에 비해 고정력이 뛰어납니다.

 

틀니와는 다르게 인접 치아에 연결시켜 지탱하지 않기 때문에 잇몸에 나타나는 염증, 잇몸뼈 흡수, 잇몸뼈 변형, 치아손상 등, 또 다른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씹는기능 역시 자연치아의 90%정도 회복이 가능해 마음껏 무리 없이 맛을 느끼며 음식을 섭취할 수 있으며 사용감 또한 편리, 기능성과 심미성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틀니의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나타나는 문제점은 적지 않습니다. 대전추천임플란트의 단점을 비싼 치료비용이라고 생각하지만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임플란트 만한 치료는 없다고 봅니다.

 

다만 대전추천임플란트가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경우 위아래 2~4개 정도 임플란트를 식립한 뒤 틀니를 고정시키는 방법인 임플란트 틀니가 대안책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의 틀니 보다 고정력이 강화되고 씹는 힘을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