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치아상식

사랑니 발치 후 이것만 주의하자

사랑니 발치 후 이것만 주의하자

 

사랑니는 흔히 “사랑을 알 나이가 되면 나는 치아”라고 합니다. 이러한 사랑니. 사람에 따라 최대 4번까지 뽑아야 하는 상황이 오기도 하는데요. 그렇다고 사랑니를 안뽑으면 문제가 될 수 있어서 더욱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또 발치 후에도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대전즐거운치과와 함께 사랑니 발치 후 이것만 주의하자 라는 주제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 안뽑을 수는 없을까요?

 

사랑니는 아픈것도 문제지만, 뽑지 않고 방치하면 그보다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른 치아보다 쉽게 빨리 썩을 수 있다는 점도 있겠지만, 치열에 문제가 생기거나, 더 나아가 충치나 풍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치아배열에 크게 문제가 없고, 아직 뽑을만큼 자라지 않았다면 꼭 발치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랑니 발치 후 이것만 주의하자!

 

◇ 사랑니 발치후 대략 1~2시간 정도는 발치한 부분에 거즈를 물고 있게 해서 지혈이 빨리 되도록 합니다.

 

◇ 주의사항은 거즈를 물고 있다보면 입안에 침과 피가 고이게 되는데 이는 뱉지말고 삼키도록 합니다.

 

 

 

 

◇ 발치한 당일에는 죽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으로 식사를 하도록 하여 직접적인 자즉을 피하도록 합니다.

 

◇ 사랑니 발치후 간혹 음주나 흡연을 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러한 행동은 절대로 금지해야할 사항 입니다.

 

◇ 이외에도 발치 후 당일에는 과도한 운동이나 사우나, 목욕탕도 삼가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대전즐거운치과와 함께 사랑니 발치 후 이것만 주의하자 라는 주제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을 잘 지키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