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임플란트 후 음주 안돼요!

임플란트 후 음주 안돼요!

 

 

임플란트를 한 후에 하지 말아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이를 지키지 않는 경우 임플란트가 손상이 되거나 임플란트를 식립한 부위의 잇못과 턱뼈 등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음주와 같은 잘못된 관리는 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잘못된 상식을 가지고 있어 임플란트를 한 후에 양치질이나 치실을 꾸준히 사용만 하면 관리는 다 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이 대부분이죠. 물론 양치질과 치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경우 건강한 치아를 관리할 수 있지만 음주나 흡연 등을 하는 경우 임플란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기본적인 관리 뿐더러 주의해야할 사항을 잘 숙지하고 지켜야 합니다.

 

 

 

 

이처럼 임플란트 후 음주를 하는 경우에는 잘 되었던 치료도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청결한 구강상태를 유지하는 것 뿐더러 음주나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음주도 그렇지만 특히나 흡연의 경우 치료를 진행했던 부위에 염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죠.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를 지키지 않고 관리를 하여 수술이 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재수술을 하여 신체적인 부담과 비용적인 부담을 더 받는 경우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처럼 임플란트를 잘관리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자신의 치아의 상태와 꼼꼼한 관리를 통해서 청결한 치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임플란트를 진행하기 전에는 자신의 전체적인 구강검진을 통해서 임플란트가 가능한지 임플란트 중에서도 어떤 종류의 임플란트가 가능한지를 판단한 후에 치료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할 잇몸부위에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임플란트를 1차적으로 식립을 하게 되는 것이죠.

 

1차적으로 식립을 하게된 임플란트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소독을 꾸준히 진행하고 실밥을 제거하여 2차적인 치료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임플란트 상부에 구조물을 연결하고 제작된 인공치아를 연결하여 임플란트 치료가 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음주를 하게 되는 경우 식립된 임플란트가 다시 빠지거나 염증 등이 생겨 구강상태를 2차적으로 관리를 하고나서 재수술을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치아에 부담을 줄 수 있는 행동을 되도록 자제를 하는 것이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잘 가꿀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즐거운치과에 내원을 해주셨던 분들도 임플란트를 한 후에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지 많이 물어보시는데요. 단 한가지 청결한 구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켜주시면 됩니다. 음주나 흡연, 양치질, 치실사용,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자제하는 등의 치아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서 관리해야 합니다. 만약 임플란트 후에 통증이 심하거나 이상한 점 등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치료했던 치과로 내원하여 이상 증상을 관리해야 합니다. 이처럼 임플란트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즐거운치과에 문의를 하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