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재미있는 치아정보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이렇게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이렇게

 

 

많은 분들이 사랑니 때문에 고통을 받아 하지만 민간 요법으로 치통을 어떻게 없애는지 임시적인 방편을 사용하시곤 하는데요. 이런 방법이 지속적으로 진행이 되는 경우 치아나 얼굴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사랑니를 발치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사랑니가 잘못 자라나고 있어도 이를 방치하여 나중에는 간단하게 치료할 것을 복잡하게 치료하기까지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발치여부를 판단하여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즐거운치과와 함께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를 발치하고 어떤 점들을 주의해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일상생활에서 이를 아무생각없이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주의사항들을 지켜 그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것이 필요 합니다.

 

그렇다면 사랑니 발치 후 어떤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먼저 담배를 꼽을 수 있는데요. 사랑니 발치 후에는 되도록이면 담배를 피는 것은 자제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흡연자이신 환자분들은 왜 그러냐고 말씀을 하시곤 하는데요.

 

 

 

 

이는 담배를 흡입할 때 구강안에 압력이 높아지면서 치료를 진행한 곳에서 출혈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한번 나타난 출혈이 지혈 되지 않고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담배는 증상이 호전되 때 까지는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음주를 하는 경우에도 치료 부위에 비정상적인 요인을 유발하여 출혈을 유도하게 됩니다. 이처럼 출혈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과다 출혈로 인해 심각한 신체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랑니 발치 후에는 음주나 담배는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죠.

 

 

 

 

이렇게 즐거운치과와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랑니의 경우 자라난 상태에 따라 치료가 진행이 될 수 있고 그냥 그대로 유지를 해도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사랑니가 주변 치아나 잇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경우에는 치열이나 구강문제 등, 얼굴형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치료를 진행해야 하지만 정상적으로 사랑니가 나타난 경우에는 발치를 하지 않아도 건강한 구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를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