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재미있는 치아정보

대전턱관절 치료 어떻게

대전턱관절 치료 어떻게

 

 

최근에 턱관절장애와 관련하여 TV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 대상으로 진단을 하여 위험이나 양호 등의 모습을 보이는 편을 했었습니다. 그 때 많은 분들이 턱관절에 대한 위험성을 인식하셨을 텐데요. 유명 아이돌 가수도 이 턱관절 위험에 벗어날 수 없어서 많은 분들이 더 충격을 받아 화제일 수 있겠죠. 그렇다면 이런 대전턱관절을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 까요? 평소에 자신의 턱에 이상한 증상을 보이지 않았나요? 잘못된 습관을 가진 경우에 하악의 위치가 틀어지게 되고 턱관절장애가 유발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즐거운치과와 대전턱관절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턱관절은 평소에 일상생활을 하는데 꼭 필요하기 때문에 관리를 하지 않으면 장애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번에 화제가 되었던 이유도 잘못된 습관으로 이렇게 턱관절 장애에 대해 위험이라는 판정을 받아 충격을 주었죠.

 

바로 억지로 웃는 습관 때문이었는데요. 이로 인해서 턱에서 소리가 나고 턱과 머리의 근육이 뭉쳐 있었죠. 그리고 이를 꽉 물거나 수면이 부족하여 이렇게 대전턱관절이 장애가 나타난 것인데요. 이는 증상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통해 진행을 해야 합니다.

 

 

 

 

쉽게 말해 대전턱관절은 디스크가 정상적인 위치에 자리 잡지 못하고 턱을 운동하는 과정에서 이상이 생긴 것을 얘기하는데 턱관절 장애가 나타나게 되면 단순히 턱에만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턱과 관련이 없는 곳에도 동반하는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눈이 쉽게 피로하거나 여성의 경우 생리통을 유발하고 개구장애, 관절부위가 아프거나 목에도 통증을 유발하는 등 심지어 두통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다양한 증상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대전턱관절 장애로 판단된다면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대전턱관절 어떻게 치료할까요? 제일 중요한 것은 치료를 진행했더라도 평소에 이를 유발했던 나쁜 습관을 고치도록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며 디스크의 위치를 파악한 뒤에 교합안정장치라고 부르는 이 스프린트를 사용하여 치아가 맞물릴때 자연스럽게 유도하여 근육의 손상을 줄이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물리치료나 약물을 통해서도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는 것이 좋으며, 1차적으로 치료가 완료되었다면 교합의 변화를 위해 교홥을 교정하거나 보철 등을 이용하여 대전턱관절을 치료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