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노인임플란트 틀니 어떨까

노인임플란트 틀니 어떨까

 

 

노인분들이 치아가 손실이 되서 이를 틀니와 같은 교정치료를 통해서 일상생활을 지내고 있지만 틀니를 끼다보면 헐겁게 되거나 자신의 치아로 씹는 것 같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는 어르신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노인임플란트를 진행하여 자연치와 같은 느낌으로 사용을 하려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노인임플란트에 대한 보험적용과 관련하여 올해 7월 부터 75세 이상의 어르신분 부터 50%의 감면 혜택을 받아 치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진행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즐거운치과가 노인분들이 생각하시는 임플란트와 틀니를 결합한 치료를 말씀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임플란트 틀니라고 하는데 혹시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틀니와 비슷한 개념이긴 하지만 기존에 틀니와 다른 점이 있는 것인데요.

 

즐거운치과와 임플란트틀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틀니의 경우에는 잇몸에 얹은 상태로 진행이 되는 것이지만 노인임플란트 틀니는 잇몸에 1차적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는데 이 식립된 임플란트가 틀니를 받쳐 자연치와 비슷한 저작력을 보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이렇게 틀니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임플란트를 자석을 연결하고 부착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틀니처럼 흔들리지 않고 일반 치아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단단하게 잡아주어 진행하기 때문에 만족함을 느끼십니다.

 

일반 임플란트와는 저작력에 차이가 있긴 하지만 자연치아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 노인임플란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잇몸에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에 틀니를 연결하여 임플란트 틀니를 진행하는 경우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틀니를 잘못사용 하는 경우에는 잇몸이 눌려 상태가 좋아지지 않거나 통증 등이 나타나지만 이 임플란트틀니의 경우 이런 점들을 보완했다는 것인데요. 기존 틀니는 정기적으로 제작하고 관리를 해야 하지만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노인임플란트 틀니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잇몸의 상태가 좋아야 하는데 잇몸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적절한 잇몸치료를 통해 기반을 다진 뒤에 전문의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