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임플란트틀니 치과

임플란트틀니 치과

 

 

이제 젊은 사람들도 치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때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치료를 하는 사례 중에 굉장히 젊은 친구였는데 치아관리를 잘못해서 치료를 받는 것을 보고 굉장히 안타까워 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요즘은 어르신들 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역시 치아관리가 점점 소홀해져 충치로 인해 치아가 썩어 발치해야 하거나 일상생활에서 잘못하여 치아를 손실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어 교정을 하기 위한 문제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젊은 친구들도 틀니나 임플란트 등으로 해결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즐거운치과와 함께 임플란트틀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임플란트틀니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보통 틀니라는 말과 임플란트라는 말을 따로 들어본적은 있지만 이렇게 임플란트틀니를 들어본 사람들은 교정에 관심이 있지 않는 이상 듣기 힘드실텐데요.

 

의료기술이 발달됨에 따라 치아가 많이 손실된 경우에 틀니 외에 임플란트틀니를 이용하여 교정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물론 틀니는 탈부착이 간편하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저작력에 면에서 자신의 치아와 같은 느낌이 없어 아쉬움을 토로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임플란트틀니가 있는 것인데요. 기존 임플란트와 비슷하게 진행이 되는데 먼저 임플란트를 잇몸과 턱뼈에 식립을 하고난 뒤에 이를 자석을 이용하여 틀니와 연결시켜 틀니보다 고정적이고 저작력도 높은 편이어서 자연치와 비슷한 느낌을 받을수 있도록 진행을 하게 됩니다.

 

임플란트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틀니가 혼자 흔들리거나 빠지는 등의 모습을 보이지 않아 편리하고 기존 틀니처럼 정기적으로 교체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임플란트틀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치료의 경우 치아의 상태나 잇몸의 상태에 따라 치료의 진행 여부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를 통해서 정확하게 진단을 진행하고 틀니가 괜찮을지, 임플란트가 괜찮을지, 임플란트틀니가 괜찮을지를 보고 구강상태에 따라 진행을 해야 합니다. 최근에 많은 분들이 치아의 상태가 좋지 않아 여러 교정치료를 진행하는 부분이 많은데 잘못진행하여 부작용으로 고통을 받는 사람들도 꾸준히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자신의 구강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