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재미있는 치아정보

치주염에좋은음식

치주염에좋은음식

 

 

혹시 치주염이라고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잇몸질환의 경우 우리나라 성인의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치주질환으로 치아를 손실할 수 있는 위험한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이렇게 치주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양치와 치실사용을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고 잘못 관리되어 치주염으로 고통을 받게 되는 경우 치아가 손실이 되고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되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치아뿐만 아니라 잇몸 등 구강 전체적인 관리를 통해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즐거운치과와 치주염에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주염은 치태라는 녀석이 주요인이 될 수 있는데 입안을 산성상태로 만들고 치석을 유발하는 등의 모습을 보입니다. 치주질환은 초기 증상이 그렇게 심각하게 진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별다른 증상이 없이 나타난다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평소에 습관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렇게 치주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인데 이는 정기적인 스케일링 치료를 통해서 예방할 수 있는데 이를 시키를 놓치게 되어 치주염이 심각하네 나타난 경우 잇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치주염에좋은음식은 무엇일까요?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볼 수 있고 섭취할 수 있는 음식으로 녹차는 불소 성분이 있기 때문에 치아 건강에 효과적인 영향을 주고 시금치는 플라그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치주염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등푸른 생선은 잇몸건강 뿐더러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고 매실 또한 풍치를 예방할 수 있고 마찬가지 잇몸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런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치주염에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음식만으로 치주염을 해결하겠다는 생각은 치주염을 더 악화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조심을 해야 하는데요. 물론 치주염에 도움을 주지만 음식만으로 해결하겠다는 것은 좋지 않은 생각입니다. 음식만으로는 치주염을 치료할 수 없고 치주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 치주염으로 고통을 받고 계신다면 평소에 구강관리를 청결히 하는 습관과 전문의를 통한 치료와 더불어 치주염에좋은음식을 섭취하며 관리를 하는 것이 건강한 치아를 관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