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노인임플란트 틀니 감면대상

노인임플란트 틀니 감면대상

 

최근 노인임플란트와 관련하여 의료보험적용이 가능해졌는데요. 그 감면대상을 살펴보면 75세 이상의 노인임플란트 환자분이라면 오는 7월부터 50%의 감면혜택을 받으며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평생 2개의 임플란트 시술에만 해당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체에서 단단한 조직 중 하나가 치아지만 세월이 흘러 나이를 먹으면 쉽게 약해지기도 합니다.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현대사회에서 건강한 노후의 기본 조건은 치아건강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다보니 노인임플란트 틀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전 즐거운치과에서 임플란트와 틀니를 결합한 치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플란트 틀니라고 하는데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틀니와 유사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존 틀니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좀 더 임플란트 틀니에 대해 살펴보면 기존에 흔히 알고 있는 틀니의 경우 잇몸에 얹은 상태로 진행이 되는 것인 반면 노인임플란트 틀니는 잇몸에 1차적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이 식립된 임플란트가 틀니를 받쳐 자연치와 비슷한 저작력을 갖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임플란트 틀니는 자석을 연결하고 부착하였으므로 기존의 일반적인 틀니와 같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반 치아처럼 이용하실 수 있으며 또한 단단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많은 환자분들께서 선호하고 계십니다.

 

기존 임플란트와는 저작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외관상 보았을 때 자연치아와 비슷하여 노인임플란트를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잇몸에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에 틀니를 연결하는 임플란트 틀니를 진행하는 경우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통 틀니를 잘못 사용 하는 경우 잇몸에 압박을 주어 상태가 나빠지거나 통증 등을 호소 할 수 있지만 이 임플란트틀니의 경우 이런 점들을 보완했다고 볼 수 있으며 기존 틀니는 정기적으로 제작하고 관리를 해야 하지만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잇몸의 상태가 양호해야 하는데 만약 잇몸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적절한 잇몸치료를 통해 기반을 다진 뒤에 전문의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언제나 많은 분들의 미소를 찾아드리기 위해 건강한 의술을 행하는 대전 즐거운치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