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치아상식

치통 완화 민간요법 어떻게?

치통 완화 민간요법 어떻게?

 

평소 이가 시리거나 통증이 느껴지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기 보다는 시중에 파는 약이나 흔히 치통 완화에 좋다는 민간요법을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 치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민간요법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변에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상식 가운데 소금물로 양치하면 치아가 튼튼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소금의 살균 기능으로 소독 효과로 치아 건강 유지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입자가 굵은 소금으로 이를 닦거나 고농도 소금물로 양치를 할 경우 잇몸과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어 유의하셔야 합니다. 소금은 치약으로 양치질한 후 보조적으로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풍치로 아픈 곳에 마늘을 구워 붙이면 치통이 완화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여기서 풍치는 잇몸이나 잇몸 뼈에 염증이 생긴 치주 질환입니다. 마늘에는 진통 및 해독 작용이 있어 통증을 잠시 가라앉힐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풍치로 인한 통증을 가라앉히는 것일 뿐 풍치를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밖에도 쑥, 무, 콩, 가지 등 치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민간요법이 많은데요. 그러나 통증이 심하거나 염증이 많이 진행된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 전문적인 치과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치통을 느낀다면, 치수라는 치아신경에 염증이 발생한 것인데 이때는 신경치료를 통해 감각을 없애는 치료를 하게 되는데 이는 통증의 원인을 제거하고 자연치아를 보존하는 치료법입니다.

 

만일 증상이 심각한 상황에서 치통 완화 민간요법만으로 치료를 대신하다가는 치료시기를 늦춰 병을 더욱 키울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언제나 많은 분들의 미소를 찾아드리기 위해 건강한 의술을 행하는 대전 즐거운치과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