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임플란트 후 주의사항은?

대전임플란트 후 주의사항은?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의 씹는 힘과 거의 유사하고 주변 치아에 부담을 주지 않고 무엇보다 미관상 자연치아에 가깝다보니 많은 분들이 대전임플란트를 선호하고 계시는데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임플란트를 하면 씹는 힘이 좋아지고 발음이 정확해지며 보기에도 좋아 환자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은 제대로 관리하는 것인데요. 시술이 아무리 잘 됐더라도 임플란트는 충격과 염증에 취약하므로 딱딱한 음식을 피하고 칫솔, 치실 등으로 양치질을 꼼꼼히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반영구적인줄 알고 비싼 비용을 들여 시술했는데 흔들림이나 파손, 염증 같은 부작용으로 고생했다며 임플란트에 실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대전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는 시술 후 끝나는 것이 아니라 최소 5년 동안 이상이 없이 잘 사용해야 성공적인 시술로 보고 있는데 아무리 첨단 장비와 좋은 재료로 시술 받는다하여도 시술 후 꼼꼼히 관리가 뒷받침되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전임플란트를 한 후 주의사항을 알려드리면 크게 충격과 염증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임플란트는 인공치아다보니 충치가 생길 염려는 없지만 충격과 염증에는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임플란트를 한 후 적어도 1년 동안은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피하고 이후에도 삼가는 것이 좋고 수면 중 이를 갈거나 일상생활에서 이를 악무는 습관, 혀로 치아를 밀어내는 습관도 임플란트에 충격을 주고 흔들리게 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주위 잇몸에 생기는 염증을 임플란트 주위염이라고 하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물 찌꺼기, 치태와 치석이 생기지 않도록 양치질을 꼼꼼히 해야 합니다. 칫솔은 물론 치간칫솔과 치실로 치아와 치아 사이를 닦아주시면 대전임플란트 염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임플란트 시술 후 6개월에 한 번 씩 정기검진을 받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인데요. 정기검진 때는 치석이 있으면 스케일링으로 제거하고 임플란트 나사가 풀렸는지, 보철물을 연결하는 접착제가 떨어지지 않았는지 등을 검사 받을 수 있습니다. 언제나 많은 분들의 미소를 찾아드리기 위해 건강한 의술을 행하는 대전즐거운치과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