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임플란트치과] 임플란트의 역사 및 재료-대전임플란트치과
1. 임플란트의 역사는?
인공치아 임플란트 이식 역사는 고대 이집트까지 거슬러 올라가 상아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AD600년경에 마야인이 유골에서 조개껍질이 발견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첫 임플란트로는 1940년에는 미국의 '달'이 치주막하 임플란트를 만들어 시작되었으며 1960년대에는 스웨덴에서
개발된인공치아 이식법이 1990년대에 우리나라에도 보급되어 우리나라에서도 임플란트 개발이 계속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상태 입니다.
2. 대전임플란트치과에서 임플란트에 들어가는 재료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대전임플란트치과의 재료는 흔하게는 타이타늄(Titanium)으로 만들어지고, 가장 일상적인 순수 타이타늄 ( Commercially pure titanium )으로도 되어 있으며 일부 임플란트 재료는 Ti-6Al-4V와 같은 타이타늄 합금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3. 임플란트치과에서의 임플란트 과정은?
(1) 대전임플란트치과에서 진단 및 치료 계획수립
(2) 1차 수술 : 티타늄 임플란트를 턱뼈에 심는 단계
(3) 2차 수술 : 임플란트가 턱뼈에 고정되면 잇몸을 열어 기둥을 연결하는 단계
(4) 보철물장착 : 기둥에 치아 모양과 흡사한 보철물을 장착시키는 단계 입니다.
4. 임플란트 시술방법은?
인공치근심기 > 상부구조노출 > 상부치아와 연결이 순서로 대전임플란트치과에서 시술을 합니다.
처음에는 턱뼈에 임플란트가 들어갈 부분에 적절한 위치에 이식하여 잇몸뼈간의 결합을 유도합니다.
잇몸뼈 결합을 유도한 후 턱뼈에 심는 과정으로 잇몸을 열어 정확한 위치에 심은후에 다시 잇몸을 덮어줍니다.
마지막으로는 임플란트가 뼈에 고정된 것이 확인 되었다면 보철물을 제작하여 본을 떠서 최종 대전임플란트치과에서의 치료를 마치게 됩니다.
5. 대전임플란트치과에서 말하는 임플란트의 장점은?
(1) 임플란트 치료기간이 단축될 수 있다.
(2) 발치를 한 후에 뼈의 양이 감소하게 됩니다.
무절개 임플란트의 경우는 절개하지 않고도 출혈이 거의 없으며 회복이 빠른 편인 반면에
자가치아뼈이식은 자신의 치아를 이용한 뼈이식으로 임플란트 우려가 감소하게 됩니다.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 [대전임플란트] 대전에서 임플란트 잘하는곳 추천해주세요.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 [대전임플란트] 임플란트 정보 - 대전임플란트잘하는곳 즐거운 치과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 [대전임플란트가격] 임플란트의 발견과 발전 - 대전 임플란트 즐거운치과
[관심집중 치아정보/치아상식] - [대전치과잘하는곳 즐거운치과] 여름방학 우리아이 치아 관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