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치아교정

[대전교정시기/대전교정추천] 언제 교정 치료를 해야 하나요?



[대전교정시기/대전교정추천] 언제 교정 치료를 해야 하나요?



 




턱교정 수술 전에 잘못된 치아의 위치를 바로잡아 위턱과 아래턱의 정상적인 위치로 치아를 움직여 수술 후에는 바로 정상적으로 저작이나 발음이 가능하도록 교정치료를 먼저 한 후 턱교정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안전한 방법이다. 그리고 수술 후에는 교합의 세밀한 조정을 위해 마무리 교정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외모의 빠른 개선을 위해 교정 치료 전 턱교정 수술을 시행하거나 최소한의 기간 동안만 교정 치료를 하고 턱교정 수술을 시행한 후 교정 치료로 마무리하는 것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얼굴의 심미성만을 생각하고 교정 치료 없이 턱교정 수술만을 시행하게 되면 평생 저작과 발음 등을 책임져야하는 치아와 치조골의 손상 등이 반드시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수술 후 안정성이 떨어져 얼굴의 변화나 턱과 치아에서 기인하는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 교정치료는 어느 방법이든지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경우에 따라 교정 치료 전, 즉 아무런 치아 이동도 없이 턱교정 수술을 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 수 있으며 반대로 환자에 따라서는 먼저 턱교정 수술을 한 후 교정치료를 시행하거나 간단한 교정 치료 후 수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의 상태에 따른 치아교정의 시기
턱뼈의 성장을 바꾸는 치료를 해야한다면 한창 자라는 성장기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소위 무턱 등의 얼굴모양을 보이는 경우 두번째 큰 어금니가 나오기 전에 치료를 시작해야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