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치과추천/임플란트]행복한노년/임플란트치료

 

 

 

행복한노년/임플란트치료

[대전치과추천]즐거운치과

 

 

 

 

 

 

안녕하세요 [대전서구치과추천]즐거운치과 입니다.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노후 생활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평생을 살면서 빼놓을 수 없는 치아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틀니보다 임플란트치료를 받는 분들이 많이 늘고 계십니다.

 

 

 

 

 

 

 임플란트란?

 

 인공 치아 또는 제3의 치아라고도 합니다. 치아의 결손이 있는 부위나 치아를 뽑은 자리의

 턱뼈에 생체 적합적인 임플란트 본체를 심어서 자연치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치과 치료입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와 모양이 아주 유사하고 씹는 힘이 뛰어납니다. 또한, 틀니와는 달리 앞뒤 치아에 손상을 주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틀니에서 임플란트로 교체하려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사고나 외상에 의해서 치아가 손상되거나, 선천적으로 치아에 결점이 있는 젊은이들 에게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가격이 틀니보다는 비싸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게다가 치과에 찾아가 임플란트를 하기전에 스케일링이나 치주질환의 치료를 먼저 권유받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감은 더 커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기본적인 치료를 하지않고 임플란트를 하게되면 치아가 보존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치과치료와 검진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임플란트또한 외과적 수술이기 때문에 당뇨나 고혈압,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는 임플란트 시술 전에 반드시 의사에게 그 사실을 알려주어야 수술후의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치료후의 관리또한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인공치아를 건강하게 오래 사용하려면 치과의 정기검진이 필요합니다.

 

- [대전서구치과추천]즐거운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