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치과치료궁금해요

[대전치과추천/임산부치과] 즐거운치과 임신 전 치과 치료 어떻게 할까?



[대전치과추천/임산부치과] 즐거운치과 임신 전 치과 치료 어떻게 할까?



 



 


임신중에 치아문제로 고통받는 여성이 의외로 많다. 그렇지 않아도 임신으로 인한 몸의 변화 때문에 괴로운데 치아까지 속 썩이면 정말 답답할 수 있습니다.

 

임신부가 치과를 찾을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약도 한정이 되어있고 그 치료도 완벽하게 하기가 어려워 곤란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임신부일 수록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것은 당연! 치과를 방문해서 검사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1. 사랑니

문제가 될만한 사랑니는 미리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는 괜찮았던 사랑니 부위가 임신중에 염증을 일으키기가 쉬운데 이때가 치료하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그 모든 아픔을 임신부 스스로 참아낼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나쁜 사랑니는 미리 빼준다.

사랑니 말고도 치아가 뿌리만 남아 있는 경우, 심하게 흔들려 살릴 수 없는 경우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2. 충치

충치는 모두 치료합니다. 원래 있던 충치가 임신중에 심해질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3. 빠진이

빠진 치아가 있으면 해 넣어주어야 합니다. 치아를 안 해넣어 주었을 때의 여러 문제점 말고도 임신 중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영양관리를 위해서라도 치아를 해 넣어줘야 합니다. 임신부의 영양은 임신부 자신에게도 중요하지만 새로 태어난 귀여운 아이에게도 영향이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합니다.

 

4. 잇몸치료

잇몸치료를 꼭 합니다. 임신중 변화로써 대표적인 것이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임신성 치은염) 이때 치석이 있을 경우 그 증상은 심해집니다. 스켈링 등의 적절한 치료를 받음으로써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임산부는 치과진료를 꼭 받고, 치료를 해두는 것이 아이를 위해 건강한 산모를 위해서도 좋습니다. 임산부는 충치가 더 심해지기 쉽기 때문에 진료를 미루지 마시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