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임플란트

[대전추천치과/대전임플란트] 브릿지와 임플란트의 차이점을 통해 나에게 필요한 치료는 어떤지 알아보자.



[대전추천치과/대전임플란트] 브릿지와 임플란트의 차이점을 통해 나에게 필요한 치료는 어떤지 알아보자.






1. 브릿지란

브릿지치료는 치아가 상실된 경우에 시술하는 방법으로 상실된 치아의 주변 치아를 이용해 인공치아를 만들어 연결해주는 방법입니다.





2. 브릿지 치료방법

브릿지는 3개로 연결된 크라운 보철물을 제작한 뒤 , 빠진 치아의 양쪽 치아를 다듬어서 상실된 치아까지 동시에 씌워줍니다.



 




3. 브릿지가 필요한 경우

치아가 손상되어도 치아의 뿌리가 남아있을 경우에는 브릿지 시술을 받을 필요가 없지만 치아의 뿌리가 남아있지 않은 경우에는 브릿지 시술이 필요합니다.

 

- 치아 하나가 빠진 경우

- 빠진 치아 주변치아들도 보철치료가 필요한 경우

- 임플란트보다 저렴한 치료를 원할 경우

 





4. 브릿지와 임플란트의 비교

브릿지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임플란트보다 저렴하고 단기간에 치료가 가능하며 상실된 부분의 뼈가 부족해도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건강한 주변치아를 깎아야하며 그 주변치아에 부담을 줄 수가 있죠. 또 임플란트에 비해 수명이 짧으며 최후방치아는 불가능합니다.

 



임플란트는 수명이길고 자연치아와 가장 흡사한 구조이며 상실된부분의 뼈손실이있을 경우 뼈이식을 통해 가능합니다. 또 관리가 수월하며 구강건강에 가장 유리한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수술이 필요하며 장기적인 치료를 요하고 비용도 고가입니다.  또 뼈가 부족할 경우에는 뼈이식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