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치아상식

잇몸에 좋은 음식_대전 잇몸 치료 즐거운 치과

잇몸에 좋은 음식_대전 잇몸 치료 즐거운 치과

 

 

안녕하세요. 대전 잇몸 치료 즐거운치과 입니다.

오늘 대전 잇몸 치료 즐거운치과에서는 잇몸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실

 

매실은 구연산과 유기산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잇몸건강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입냄새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중에서도 특히 고등어는 불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충치나 풍치를 예방하고 치아와 잇몸을 단단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우유

 

우유는 칼슘함량이 풍부해 치아를 단단하게 만들고,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하며, 치아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 약해진 잇몸을 코팅하는 역할을 합니다.

 

 

 

 

 

녹차

 

녹차는 충치를 억제하고 예방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잇몸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단, 녹차를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치아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딸기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는 잇몸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잇몸 염증 때문에 잇몸이 자주 붓거나 피가 나고, 구취가 심한 경우 딸기를 섭취하면 치아표면의 치석을 제거해 잇몸염증에 도움이 됩니다.

 

 

 

죽염

 

잇몸질환이 심한 경우 죽염으로 잇몸과 치아사이를 마사지 하듯이 문질러 주면 됩니다. 처음 죽염을 사용할 경우 거품이 나지 않아 개운하지 않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꾸준히 사용 하다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천일염

 

잇몸염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천일염을 물에 녹인 다음에 입안을 헹궈 보세요. 천일염으로 가글을 하면 부은 잇몸을 가라 앉히고, 잇몸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여 부은 잇몸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인 음식 입니다. 또한, 시금치를 섭취하면 치아부식을 유발하는 플라그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귤은 잇몸건강에 좋은 음식 입니다. 특히 염증 때문에 잇몸이 부었을 때 섭취하면, 잇몸의 출혈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