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진료이야기/치아미백

치아 미백 방법은 어떻게

치아 미백 방법은 어떻게

 

한 유명 예능프로의 출연자에게 누렁니라는 별명을 지어주며 놀리는 장면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와 같이 치아는 이목구비만큼이나 이미지를 결정짓는 요소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래서 치아 미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성공적인 치아 미백을 위해선 치아변색의 원인을 알고 그에 따른 적절한 방법이 시행되어야 합니다.

 

치아가 변색되는 원인에는 흡연이나 커피, 콜라를 자주 섭취하거나 양치질을 소홀히 하면 누렇게 치아가 변색되는데 선천적으로 유전 또는 전신 질환이 있거나 노화에 의해 치아 색깔이 변하기도 합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원인이 치아 색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변색된 치아는 우선적으로 스케일링, 충치치료 등으로 구강상태를 처치하고 치아 미백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는 충치나 치석이 있는 상태에서 치아미백을 받으면 미백약제가 치아 및 잇몸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처럼 변색된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치아 미백은 15% 고농도의 과산화수소를 사용하는데 고농도 과산화수소의 산화 작용으로 법랑질 소주에 있는 착색제 구조를 단순화시켜 미백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시린 증상이 심한 경우 지체 없이 미백을 중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잇몸이 붉거나 상처가 난 경우에도 미백을 중단해야 합니다. 또한 음식물 섭취는 1시간 경과 후 가능하고 색소가 진한 음식은 당분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 미백 후 미백제가 입 안에 남아 있지 않도록 이를 잘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미백 치료 후 과민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가역적인 치수염 상태로 대부분 48시간 내로 소실됩니다. 48시간 내에 없어지지 않는 경우 좀 더 시간을 두고 1주일 정도 기다리면 없어지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미백 치료에 의한 과민 반응은 지속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그 외의 다른 요인을 고려해야 봐야 할 것입니다.

 

보통 미백성분의 농도가 높을수록 치아미백의 효과가 빨리 나타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그에 따른 부작용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고농도 미백제는 잇몸 같은 연조직에 손상을 입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가 미백을 하실 때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미백 후에도 스케일링과 치아 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으시는 것이 좋으며 이와 더불어 미백제의 간단한 도포 등의 치료를 받는 것도 좋습니다. 언제나 많은 분들의 미소를 찾아드리기 위해 건강한 의술을 행하는 대전 즐거운치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