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집중 치아정보/치아상식

치통민간요법

치통민간요법

 

 

치통으로 고생하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건강한 치아는 차고 뜨거운 등의 외부자극에 이가 시리지 않습니다. 시린 증상은 치아에 문제가 있다는 경고이고, 시리다는 느낌도 일종의 통증입니다. 이 시기를 방치하면 치아문제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시린 자극보다 더한 아픔을 느끼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대전 치통민간요법 즐거운치과입니다. 오늘은 대전 치통치료 즐거운치과와 함께 치통민간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치약의 재료로 많이 쓰이는 쑥은 치통을 완화시키는 응급치료제로 가장 자주 쓰입니다. 쑥잎을 비벼 아픈 부위에 붙여주면 통증이 사라지게 됩니다. 더불어 쑥을 달인 물을 이용하여 양치질을 하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알로에

 

알로에는 상처치료나 독소를 제거함에 정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알로에를 3센치 정도 잘라서 이로 깨물고 있으면 통증이 완화되고 효과적인 민간요법이 가능합니다.

 

 

 

무도 뛰어난 치통 민간요법입니다. 무를 강판에 갈아서 잇몸과 아픈이에 채워주면 치통이 심할 때 효과적입니다. 아픈 치아의 반대편 귀에 세방울 정도 발라주면 전체 치통이 완화됩니다.

 

                                        

 

 

마늘

 

마늘은 치통 민간요법으로 쓰일 뿐만 아니라 풍치나 풍치통에 좋습니다. 마늘을 불에 구워서 치통이 느껴지는 부위에 붙여준다면 통증을 가라앉힐수 있는 좋은 민간요법이 됩니다.

 

 

가지꼭지

 

가장 유명한 치통 민간요법에 쓰이는 것은 가지꼭지입니다. 꼭지부분을 알루미늄 호일에 감아서 프라이팬에 구운 후 통증이 있는 부위에 물고 있으면 치통이 심할때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치통 민간요법으로 가지꼭지를 갈아서 구운소금과 5:1로 섞어서 하루에 2~3회 정도 티스푼으로 1스푼씩 입에 털어넣고 이를 닦아주면 통증이 가라 앉습니다.

 

 

물에 불린 콩을 갈은 후 물기를 뺀 후 잇몸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보통 콩은 잇몸에 생긴 염증으로 인한 피를 지혈할때 쓰는 치통 민간요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치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차가운 물

 

치통은 치아 내에 부패된 가스가 팽창하면서 주위 신경과 조직들을 자극해 발생하게 되는 통증인데 차가운 얼음물이 입에 들어가면 그 팽창된 가스 부피가 줄어들면서 잠시나마 치통을 사라지게 합니다.

 

 

                                   

 

 

박하잎

 

박하잎을 잘 찧어 통증이 있는 이에 물고 있거나, 박하를 달여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박하잎을 가루를 내어 통증 부위에 바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산초

 

소주 한병을 불에 끓이고 산초를 4큰 술 넣고 두 시간 정도 끓여주고, 2시간 후 고운 채에 산초를 걸러내어 하루 3번 정도 10분씩 입안에 물고 있다가 뱉어내면 되는데 약간의 마취효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 대전 치통민간요법 즐거운치과와 함께 치통민간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치아 건강을 위해서는 평소부터 철저한 치아 관리가 필요합니다. 많은 고통을 주는 치통. 대전 즐거운치과와 함께 알아본 치통민간요법으로 예방하세요. 여러분의 치아 관리 대전 즐거운치과와 함께 하세요. 감사합니다.